많은 사람들이 여행자 보험을 들고 간다.
여행 중 생기는 사고, 도난, 위탁 수하물 못 받아서 필수품 구매, 위탁 수하물 파손 등등……
그 중에 요즘 많이 가입하는 여행자 보험이 마이뱅크 인 것 같다. 그리고 네이버 검색에서 “마이뱅크” 검색만 해도 할인 쿠폰 나눔 하는 사람도 많이 있고, 다양한 할인 쿠폰이 존재하는 것 같다.​

그런데 난 해외 여행을 1년에 1~2번 밖에 안가. 그리고 1번 정도만 보험 들으면 될 것 같아. 이런 사람에게는 롯데면세점 회원 전용 마이뱅크를 이용해 10% 해외 단기 여행자 보험을 들면 되는 것 같다.

https://kor.lottedfs.com/kr/event/eventDetail?evtDispNo=1038731

별거 없다. 쿠폰 나눔 하시는 분들에게 굳이 받을 필요도 없고, 그냥 롯데 면세점 회원이면 할인 혜택 받기를 눌러서 1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다른 것보다 나에게는 마이뱅크 해외 단기 여행자 보험이 적절한 것 같다. 요즘 뜨고 있는 “카카오 여행자 보험”의 경우 무사 귀환하면 보험료 10% 환급을 해준다는 것이 좋긴 한데, 한 달 이상 여행에는 여행자 보험을 들 수 없다. 그에 비해 마이뱅크는 최대 3개월 이내를 단기 보험으로 하기 떄문에 이게 적합한 것 같다.

​그럼 저 링크로 가서 가입 진행을 해본다.

접속하면 10% 할인 대상이라고 나온다. 그럼 출발일, 귀국일, 주민번호, 여행국가 등을 입력하여 가격을 비교해본다.

든든 플랜과 안심 플랜이 있는데, 둘다 생각보다 비싸다.
내가 해외 나가서 진짜 심각하게 다쳐서 의료비를 받는다 해도 저렇게 많이 쓸까??? 3만 달러면 4천만원이 넘는 돈인데… 그래서 다 낮춰본다. 상해, 질병, 사망 보장 등을 최하로 다 낮춘다.

보험료가 조금은 내려간 것 같다. 그리고 맨 아래 있는 국내실손의료비(상해/질병)도 미포함으로 변경한다.
이건 어차피 국내 들어와서 진료를 받게 되면, 실손 보험 들어 있는 사람들은 중복 적용 안되니, 굳이 포함 시킬 필요가 없다.

다 했더니, 든든 플랜은 45,470원, 안심 플랜은 31,760원이다.
여기서 14,000원 차이인데 든든 플랜 가입하는게 낫지 않나? 생각하시는 분도 있을 것이다.

​그런데 난 안심 플랜으로 선택한다. 보장 내용 차이 중 혹시나 사용할 수 있는 것이 빈번한 사고 보장인데,
항공기 결항/지연 4시간, 위탁수하물 지연 도착 6시간, 100만원 vs 30만원 인데, 30만원 이상 쓸 일이 있을까? 결항/지연에 대해서는 진짜 사용했다는 사람 드물다. 대부분 지연이 4시간 이내라서 쓰기 힘들다.
위탁수하물 지연 – 이건 종종 쓰는 사람들 있다. 그런데 나는 지금까지 써 본적이 없다. 다 잘 오더라.

​그렇게 다 선택하고, 보험 가입을 위해 정보를 입력한다. 정보를 간단히 입력하고 나면, 보험 가입을 위한 동의하는 것이 나오는데, 해당 사항 있으면 보험료가 올라갈 수 있고, 대부분의 사람들에 경우 해당사항이 없어 “아니요”를 체크하고 넘어가면 된다.

간혹, 협심증, 심근경색, 심장판막증, 뇌출혈, 뇌경색 등 저 부분이 해당되시는 분들이 있을 수 있는데, 해당 되시는 분들은 비용이 더 발생할 수 있는데, 난 저 부분 해당이 안되서 모두 아니요 하고 넘어갔다.​

그럼 이제 결제하는 부분만 남았다.

아… 내가 여행 출발 + 돌아오는 것까지 48일이구나를 볼 수 있고, 롯데 면세점 회원으로 10% 할인 된 것도 알 수 있다. 그럼 이제 최종으로 결제를 진행하면 된다.
결제까지 완료를 하면 카카오톡으로도 메시지가 온다.

이렇게 메시지가 오면 가입이 잘 된 것이고, 가입 완료를 하면 다음에 또 쓰라고 보험료 10% 할인 쿠폰을 2장 준다. 마이페이지에 쿠폰함을 보면 이렇게 2장의 10% 할인 쿠폰이 나온다.

결국 가입할 때마다 2장의 10% 할인 쿠폰을 주니…. 처음 롯데 면세점 회원으로 10% 할인 받아 가입 후, 1년에 몇번 나가는 사람은 쿠폰 나눔 할 것 없이 또 저 쿠폰으로 할인 받아 돌려 쓰고, 돌려 쓰고 하면 될 것 같다. 그리고 몇몇 블로그 인플루언서, 카페 등에서도 시기만 잘 맞으면 쿠폰 나눔 하는 것을 받을 수도 있다.그런데 굳이 쿠폰 나눔 받기 기다리기 보다는, 면세점 회원 가입 통해서 10% 할인 받는 것이 더 수월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