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아내가 유튜브를 보더니, 포레스트 리솜을 가자고 했다.
아니, 정확히는 포레스트 리솜에 있는 해브나인 힐링스파를 가자고 한 것이다.

1안은 근처 싼 곳 숙박 잡고, 해브나인 힐링스파 할인권 구매해서 가기…
2안은 포레스트 리솜을 숙박지원금 3만원으로 할인 받고 콘도에 숙박하기….

​당연히 1안 보다는 이왕 가는 것 2안으로 가자~! 해서 가게 되었다.

그런데 혹.시.나…. 1안으로 하실 분들을 위해 이 글을 적는다. 디지털 관광주민증이라는 것이 있다.
나도 어디선가 보고, 듣기만 했지 실제 찾아보지는 않았는데….이렇게 스파들어 갔다 나와서 대기중 본 입간판? 배너… 가 있다.

디지털 관광주민증을 저 QR 코드를 찍어서 할인 혜택을 받으라고 한다. 혜택 받는 방법도 아래에 설명이 되어 있다. 발급 받고, 배너 클릭하고, 할인증 생성해서 직원에게 보여주면 할인 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

QR 코드를 찍으니, 앱 다운 받는 링크로 연결된다.

이것 저것 많은 것을 넣은 앱이라서…. 보여주고 싶은 것이 많은지….. 앱이 약간 복잡하다.
어쨌든 하라는 대로 해서, 제천시 관광주민증을 받았다.

그리고 그 자리에서 할인 혜택 받을 수 있는 것을 찾아본다.

코레일도 있고, 케이블카 할인도 있다. 그리고 이렇게 포레스트 리솜 해브나인 힐링스파 할인증도 받을 수 있다. 그럼 현장에서 이거 보여주고, 55,000원 하는 것 38,500원에 입장할 수 있는 것이다.

그 밖에 이것 저것 할인 되는 것도 있고, 무료 입장도 있다.

제천에서 유명한 것이 의림지 역사박물관인데….. 여기는 아예 무료 입장도 된다. 그러니 내가 갈 것 같은 곳, 디지털 관광주민증을 발급 받아서 할인 받을 수 있는 것이 있는지 한 번쯤 찾아보는 것도 추천한다. 총 34곳의 디지털 관광증이 있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