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쿠알라룸푸르 출장 중 근교 투어를 하나 했다.
쿠알라룸푸르에서 픽업해서 투어 장소까지 가는 형태가 아닌, 직접 가는 것으로 예약을 잡았다.
클룩(KLOOK)이나 KKDay를 찾아보면 지금은 이것 저것 끼여 있는 투어만 있다.

쿠알라룸푸르 출발인 경우 1인 66,100원이면 적당한 금액 같긴 하다.
그러나 나의 경우 차량은 있고, 다른 투어는 하기 싫고, 좀더 싸게 갈 것을 찾아봐야 했다.
굳이 논밭까지 갈 필요는??? 반딧불이는 그 전에 쿠알라룸푸르를 갔을 때 이미 투어로 했기도 하다.

내가 예약할 당시에는 KKDay에서 단일 상품이 있기도 했다.
직접 차 가지고 가서, 출발 포인트에서 정해진 시간에 만나는 대신 조금 더 싼 상품이……
내가 예약 했을 때는 아래와 같이 2인 금액이 50,776원 이었다.
1인 금액으로는 25,388원이다.

그럼 지금은 나와 같은 상황에서 차량도 있고, 다른 투어 하기 싫고, 저거만 딱 내가 차 끌고 가서 3시간 동안 하고 오는 건 없을까? 물론 찾아보면 있다. 예전 보다 조금 더 비싸지기는 했지만…
직접 저기 운영하는 사이트를 구글에서 찾은 후 예약하면 되는 것이다.
https://skymirrortour.com/explore

여기에 접속하고, 해당 날짜를 예약하면 된다. 여기가 배타고 가야하고, 밀물 썰물 중 물이 빠지는 시간에 맞추어 가야 하기 때문에 날짜마다 출발 시간이 다르다.

시간을 맞추는 것 보다 내가 가는 날짜에는 언제 출발인지 바로 확인 할 수도 있다.
그냥 내가 원하는 출발 날짜를 선택하면 그 아래에 바로 선택할 수 있는 시간이 하나 밖에 안 나온다.

2인 선택하면 아래에 총 금액이 나온다.
2인 240 링깃, 1인 120 링깃이다. (말레이시아인과 외국인 가격이 다르다. 이거 잘 선택해야 한다.)
120링깃이면, 대충 36,000원…… 작년보다 금액이 많이 오르긴 했다. 이렇게 직접 예약하는 방법이 있다.
그리고 KKday, Klook 말고 다른 투어를 찾아보면 좀 더 싼 곳이 있을 수도 있다.
난 이미 갔다왔으니 -.-;, 이렇게 다른 투어 빼고, 이것만 딱 갔다 오는 것도 있으니 찾아보세요ㅇ_ㅇ;,,,,,
아.. 그리고 투어 장소 딱 가면 여기가 맞나 싶다.
주소에 적혀 있는 곳에 도착하고, 배까지 찾아가야 한다.

그리고 진짜 여기 가보면 신기한게….. 내가 찍은 주변 날씨, 사진과… 정말 기술적으로 사진을 찍는다.
내가 찍은 사진은 이런 날씨, 이런 분위긴데…..

이렇게 막 설정을 하고, 자세를 잡고 사진을 찍어준다.
순서대로 그룹 별로…. 차례 차례 찍어준다.

그리고 결과물은 이렇다. 진짜 신기하다. 저런 환경에서 어떻게 저렇게 사진이 나오지.ㅇ_ㅇ;,,,,,
같은 날, 같은 공간에서 찍은 사진이다.

쿠알라룸푸르 좀 길게 여행을 갔다면, 그리고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한 번 쯤 가볼만한 곳이다. 사진도 알아서 다 찍어준다.
그리고 사진 안 찍을 때는 주변에 바닷물 안에 조그만 소라게 구경도 하면 된다.
배타고 나가고, 사진 찍고, 다시 출발지까지 돌아오는데 2~3시간 정도 걸리는 투어다.
아이들도 함께 가면 좋아 할만 하다. 배도 타고, 사진도 신기하게 나오고 하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