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많은 사람들이 Payke를 블로그에 소개했다.
그런데 나는 보통 사는 것만 사다가, 이번 삿포로 여행에서는 좀 더 필요한 게 있을까 하면서 시간을 좀 더 내어 쇼핑을 할 수 있었다. 그럴 때 필요한 것이 Payke 이기 떄문에 한 번 소개해 본다.
iOS : https://apps.apple.com/kr/app/payke-%EC%9D%BC%EB%B3%B8%EC%97%90%EC%84%9C%EC%9D%98-%EC%87%BC%ED%95%91-%EC%A6%90%EA%B2%81%EA%B3%A0/id1040452788
앱을 다운로드 받고, 실행하면 아래 그림과 같다.
가운데 쿠폰을 누르면 할인 받을 수 있는 곳, 쿠폰은 얼마까지 할인 되는지 등등을 볼 수 있다.
돈키호테, 빅카메라, 삿포로 드럭스토어, Edion, 다이마루 등등……
보다 구체적인 내용은 관심 있는 곳을 눌러보면 된다.
그리고 이 글에 주요한 부분은 상품에 대한 정보를 보다 쉽게 볼 수 있다는 것이기 때문에 그것에 대해 자세히 얘기해본다. 맨 아래 맨 오른쪽 바코드 같이 생긴 것을 누르면 바코드 인식하는 화면이 나온다.
요렇게 바코드 나온 화면에 각 상품의 바코드를 보여주면, 바로 바로 인식 된다.
인식이 되면 곧 한글로 상품 설명이 나온다.
상품 내용을 확인하고, 주변에 또 다른 상품을 바로 검색하려면 오른쪽 아래에 스캐닝을 누르면, 또다시 바코드 입력할 수 있는 카메라가 켜지고, 다시 다른 상품을 스캔하여 확인할 수 있다.
이 앱은 한 번 알고 나면, 일본 가서 쇼핑 할 때마다 사용할 것 같다.
단, 인터넷이 되어야 한다. 로밍을 하든, eSim을 쓰던, 도시락을 가지고 가든……
이 앱을 사용할 때는 인터넷이 되어야만 한다.ㅇ_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