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주중에도 다른 사람들과는 달리 출퇴근 직업을 갖고 있지 않는 관계로 월요병이나 그런 것은 없지만…..일요일 저녁, 새로운 한 주를 시작하기 전, 그 핑계로 특별한 고기를 먹으러 갔다. 지난주에 이어 이번에는 144시간 웻에이징 숙성 고기이다.

[ 144시간 웻에이징 영종도 고기집 – 더그릴 육선 ]

| 식상 외관과 입간판, 매장 분위기

여기는 블로그 시작 전에도 두세달에 한 번씩 가던 영종도 고기집이다. 지금은 쌀쌀한 날씨 가을이라 외부 테이블이 있지만 덮여 있고 사용을 안하는데, 여름철에는 외부에 테이블이 있어서 저녁 식사시간 외부에서 캠핑온 느낌으로 고기를 먹을 수 있다. 억지로 조명을 넣지는 않았는데, 저녁이라 빛이 렌즈에 이렇게 비치는 당황스러움이 있긴 하지만…

들어가기전 입간판에는 대표 고기인 144시간 웻에이징 숙성 상위 10% 1++ no.9 특상 한우와 1등급 이상 암돼지를 소개하고 있다.

매장을 들어가서 자리에 앉아 분위기를 살피면 고깃집 인데도 상당히 깔끔하다. 그리고 외투에 고기 냄새 베지 않게 각 테이블 옆에 옷걸이와 옷을 덮을 수 있는 커버가 있다.

그리고 우리는 구석에 앉았는데, 매장 중앙 한 쪽에는 아래 영상에서 The Grill 육선이라고 적혀 있는 대형 후드 아래에 커다란 무쇠철판이 있어 거기서 주문한 고기를 초벌해 준다.

| 메뉴 주문, 기본 반찬, 그리고 셀프바

여기는 자리에 앉아서 요즘 많이 있는 주문 방식인, 테이블에 설치된 키오스크 Kios로 주문을 하는 방식이다. 그리고 키오스 옆에는 이런 안내문이 있다. “첫 주문시 3인분 이상 주문하면 된장찌개 서비스입니다.”

이 글을 봤으니, 우리는 자리에 앉아 144숙성 생갈비 2인분과 144숙성 목살 1인분을 주문했다. 이렇게 다른 종류로 주문하더라도 3인분 이상 주문하면, 된장찌개는 서비스로 나온다. 그리고 또 한 가지 주의사항 목살, 삼겹살은 1인분씩 선택할 수 있다. 단, 생갈비는 기본 주문이 2인분부터 가능하다.

​고기 주문을 하고 나면, 다양한 밑반찬과 고기 찍어 먹을 소금, 와사비, 갈치속젓을 준다. 그리고 주문한 고기가 초벌로 구워지면, 바로 가져와서 따뜻하게 구워주기 위해 불판을 달궈놓는다.

밑반찬에서 몇가지는 먹다가 모자라면 셀프바에서 더 가지고 와서 먹을 수 있다. 셀프바에는 깻잎, 상추, 김치, 마늘, 쌈장, 양파 절임, 파김치 등이 있다. 단, 핑크 소세지와 명이나물은 리필이 안되요~!!!

| 144 생갈비와 생목살, 된장찌개 맛!

기본 반찬들이 나오고, 잠시 기다리고 있으면, 서비스 된장찌개와 초벌 구이된 144 생갈비와 생목살이 나온다.

서비스 된장찌개는 서비스 같지 않게, 호박, 감자, 양파, 버섯 등이 큼직하게 들어가 있고, 된장은 가벼운 맛이 아니라 찐~~~한 맛이다. 그냥 떠먹기에는 녹진하고, 짭짤해서 밥을 부르는 맛이다. 그래서 밥도 주문하라고 일부러 된장찌개를 서비스로 주는 것인가?? 그래서 우리도 밥과 함께 소주 한병을 주문했다. 마침 참이슬 오리지널이 있어서 빨간 뚜껑 이것으로 주문했는데… 소주 도수가 20.1도다. 예전 소주 도수가 이랬나??

고기는 초벌 상태로 나와서 20mm 무쇠철판에 고기, 꽈리고추, 고사리 등을 얹어서 직원분이 옆에서서 다 익을 때까지 구워주신다.

초벌되어 나오기 때문에 고기는 금새 익고, 직원분은 먹기 좋게 다 잘라서 놓아주신다. 그리고 김치도 요청하면 금새 고사리 위치를 옮겨서, 함께 구워 먹을 수 있다.

자 이제 고기와 술을 마셔보자~~!!! 고기 맛은~??? 집에서 구워 먹는 맛과 당연 다르다. 왜냐하면… 20mm 무쇠철판에 구운 것도 그렇고 144시간 숙성을 해서 그런가~! 고소하기도 하고 씹는 맛이 좋다. 이래서 삼겹살, 목살은 집에서 구워 먹는게 아니라…. 남에 집에서 먹거나, 사먹는거라고…

소금, 와사비 만으로도 고기 자체의 맛을 봤다면, 이제 쌈을 싸서 먹어보면 다양한 맛을 맛볼 수 있다. 쌈에는 고사리, 명이나물, 멸치속젓을 넣어 먹어도 맛있고, 고사리, 쌈장, 와사비, 양파 절임을 넣어 먹어도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 깻잎, 상추로 각각 다채로운 맛을 맛볼 수 있다. 당연히 고기가 맛있으니, 쌈도 맛이 없을 수 없다.

어느 정도 배불리 먹다보면, 아까 주문했던 밥과 고기, 멸치 속젓을 함께 먹어도 맛있다.

이렇게 특별한 고기가 있는 영종도 고기집 – 더그릴 육선에서 맛있는 고기, 찐~한 된장찌게, 그리고 곁들임 소주 한 잔을 하고 남은 일요일을 보냈다. 다음에 고기 생각나면 또 가야겠다~~!!! 집에서는 구워 먹기 귀찮고, 이렇게 맛있게 먹을 수 없으니까.!!!

[ 영업 정보 ]

  • 영업 시간 : 월~금 16:00 ~ 24:00, 토, 일 12:00 ~ 24:00 라스트오더 23:30, 매달 1번째 화요일 정기 휴무
  • 연락처 : 0507-1492-8305
  • 네이버 예약 시, 음료 1캔 제공
  • 주차 정보 : 무료주차 건물 내 3 시간
  • 콜키지 가능(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