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유행한 88 클럽으로 플래티늄은 달았는데,
3-2. 우리카드 ALL Infinite 카드 신청 20박 (연회비 50만원)
이거로 신청한 사람들의 경우 ALL 카드 연회비 혜택으로 받는,
아코르 플러스 (Accor Plus)는 어떤 것인지 궁금할 것이다.
단순히 카드를 발급 받고 연회비를 내면 아코르 포인트 14,000(40만원 상당: 이건 연회비 혜택)을 준다.
그리고 스테이플러스도 2장(이건 카드 프로모션으로 발급 후 얼마 이상 사용시 받게 됨) 받을 예정이다.
그런데 이거 외에도 뭔가 혜택이 있을 것이다. 그러니 아코르 플러스 (Accor Plus) 겠지???
아코르 플러스 홈페이지를 방문하고 Benefits을 보면 아래와 같이 적당히 적혀 있다.
https://www.accorplus.com/kr/benefits/
숙박 관련 : More Stays
식사 관련 : More Dining
이렇게 크게 두가지가 있는데, 이 글 제목은 Dining이니 여기에 초점을 맞춰서 얘기해본다.
– Up to 50% off your meal bill
– 15% off your drinks bill in Asia
즉, 최대 50%까지 식사 할인이 되고, 음료는 아시아 한정으로 15% 할인 해준다고 한다.
그럼 모두 50% 인것인가? 다이닝 메뉴를 눌러보면 좀 더 구체적으로 볼 수 있다.
https://www.accorplus.com/kr/restaurants/
아시아 퍼시픽 내에 1,400 식당에서 최대 50% 할인 받을 수 있다고 한다.
그럼 서울을 검색 해보면???
40 개의 식당이 있고, 몇몇 식당은 정보만 적혀 있다.
그리고 몇몇 식당은 정보 아래에 조금 더 굵은 글씨로 “Dining benefit not available” 이라고 적혀 있는 애들도 보인다. 즉, 한국은 저 글씨가 있는 식당들은 아코르 플러스 할인이 없다고 봐야 한다. 그럼 저런게 적혀 있지 않는 다른 식당들은???
한국의 경우 50% 까지 해주는 곳이 2024년 4월부터 없다. 하지만 아코르 플러스 혜택으로 할인이 있긴 한데, 각 호텔별, 각 레스토랑 별 할인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나와 있는 연락처로 전화해서 문의 해야한다.
그럼 해외는 어떨까? 아주 가깝지는 않지만 생각보다 가까운 홍콩으로 검색해본다.
EBB & FLow 레스토랑의 경우 25% 식사 할인 (최대 8명까지), 음료 15% 할인이라 적혀 있다.
AVOCA는 not available.
그리고 다른 호텔들의 레스토랑도 할인이 적용되는데, 정확히 나와있지 않다.
그래서 각 호텔에 직접 문의를 해야 한다. 얼마나 할인 되는지를….
그럼 결론은 결국 문의해야 하네?? 라고 생각 할 수 있다. 그게 정답이긴 한다.
하지만, 의사 결정을 위해 도움을 줄 얘기는 하나 할 수 있다.
1. 내가 갈 목적지에 식당 리스트를 준비하고, 가장 가고 싶은 곳부터 순위를 정한다.
2. 국내 말고, 해외의 경우 위에 예외 사항이 적혀 있는 곳은 반드시 가야지가 아니면 리스트에서 뺀다.
3. 가장 가고 싶은 곳부터 호텔에 직접 전화 문의 혹은 오른쪽 아래에 있는 Book Now를 누르면 이메일로 연결되니 이메일로 문의를 해서 확인하다.
이렇게 하면 된다. 이렇게도 힘들고, 영어가 안된다?
그런 경우 이 글에 댓글로 해당 레스토랑 문의하고 싶다고 알아봐 달라고 하시면 문의하고 결과를 알려 드리겠습니다.^_^/ (한 번에 여러 곳 문의는 안되고, 1인당 한 번에 3 곳 정도 문의 해드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문의한 결과는 호텔측에서 안내를 해준 것일 뿐, 반드시 된다는 아니며 무조건 그 할인율이다도 아님을 반드시 아셔야 합니다~!!!!!! 왜냐하면, 세트 메뉴, 프로모션 메뉴는 할인 안되는 경우가 많아서.ㅠ.ㅠ,
그리고 반드시 주의 할 점.
프로모션 할인 이벤트 메뉴, 세트 메뉴는 50% 할인 적용 안되는 경우가 상당히 많다. 세트 메뉴는 할인이 된게 아니니 50% 되겠지? 하다가 큰 낭패를 볼 수 있다. 직접 레스토랑을 가서 메뉴판을 보면 할인 안된다는 얘기가.. 진짜 조그맣게 적혀 있으니….꼭!!! 반드시 확인, 눈에 안보이면 주문할 때 “없어 보이는 거” 생각지 말고 반드시 할인 50% 되는지, (레스토랑이 할인이 아니라..) 주문 하는 메뉴가 50% 할인 되는 메뉴인지. 꼭! 물어보고 주문해야 한다.
난 2년 전인가… 싱가포르 가서 50% 할인 된다는 이메일 안내 받고, 식당가서 한번 더 50% 된다 확인 받은 후, 메뉴를 보는데… 어? 세트메뉴가 좀더 싸네? 하고 그거 시켰다가 낭패를 본 적이 있다. (세트 메뉴 하단에 엄청 조그마한 글씨로 이 메뉴는 할인 제외라고 영어로 적혀 있었다.ㅠ.ㅠ,) 그때 식사비만 50만원 넘게 나왔다. 둘이 가서… 이건 사진 찾아본 후 있다면 후기로 적어 볼 예정이다. 아.. 또 생각나는 싱가포르 50 만원.ㅠ.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