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8월쯤…… 아내에게 블로그를 쓰겠다고 했다. 이거로 나중에 수익화 시켜 보겠다고…….
주제는 뭐 여기 저기 여행지, 맛집 소개, 그 밖에 리뷰 등등…. 한 마디로 특별한 목적 없이 매일 빈둥 빈둥 놀면 뭐하나? 유튜브 보고, 넷플릭스 보고…… 그럴 바엔 그냥 뭔가 돈이라도 될만한 것을 해봐야지 하면서 해보겠다고 했다. 게다가 코로나로 어디 잘 다니지도 못하는 시기였으니…-.-;,
그렇게 몇일하고, 하루 100명도 안들어오는데, 애드 포스트를 신청해봤다.
당연히 결과는 보류…… 그렇게 뭔가 열심히 해보다가, 안되거나 뭔가 다른 일로 바빠지기 시작하면 항상 블로그는 뒷전으로 가게 되면서 차츰 소홀해졌다.
그리고 이번에 다시 5월 4일인가부터 다시 블로그를 쓰기 시작했다.
누군가 네이버 블로그 수익 글을 보게 되고, 어? 나도 할 수 있겠는데??? 하면서 내가 알고 있는 것들, 내가 여행을 대하는 태도, 여행을 위한 준비, 각종 프로모션에 관한 글을 썼다.
어차피 안 바쁠때는 집에 뒹굴 뒹굴 놀고 있으니, 그리고 여행을 아예 안가는 것도 아니니까…..
여행 준비 과정이나 쓰고, 가끔 외식 하는 것 쓰고… 하다보면 글 재밌게 쓰지는 못하지만 누군가 자주 와주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면서 글을 쓰고 있다. (요즘은 글 쓰는게 재밌기도 하고….)
하루에 5~7개 글들을 쓰고, 3일 밖에 안되었는데… 어? 방문자가 150명이 넘네….
다른 사람들은 하루 평균 100명 정도 오면, 그래도 애드 포스트 신청해서 된다던데….??
그렇게 애드 포스트 다시 신청해볼까? 하면서 호기롭게 다시 신청을 했다.
신청 후 받은 결과는 역시나 또 보류…… 왜 보류일까 읽어보니 명확한 이유가 있다.
방문자 (UV) 또는 페이지뷰 (PV) 수가 부족합니다. 이다..
어? 나 방문자 100명 넘는데?? 라고 할 수 있으나, 자세히 읽어보면 중요한 문제가 있다.
지난 달 기준 블로그의 방문자 수, 페이지뷰의 미디어 이용 지표를 심사 한다고 한다.
즉, 현재 달의 기준이 아니다.
5월에 신청할 경우…… 3월달과 4월달의 방문자, 페이지 뷰를 확인하는 것이다.
즉, 통과 하기 위해서는 6월에 신청해서, 4월에 비해 5월에 손님이 많이 온 것을 보여야 하는 것이다.
5월에 새로 블로그를 시작하고, 손님을 많이 끌어 모았다 하더라도, 5월 말에 신청해도 안된다.
그래서 내 수익은 아직까지 0원이다. ㅎㅎ 몇일만 더 기다렸다 다시 신청해야겠다.
여기서의 교훈……
네이버 블로그를 수익으로 하기 위해 시작하고 싶고, 애드포스트를 신청하고 싶다.?
그렇다면 월초 말고, 월말 20일 정도부터 글 쓰기 시작해라.
그렇게 글을 쓰고, 사람들이 100여명 정도 평균 들어오게 된다면, 다음달 초에 신청하면된다.
시작을 월초에 하고, 사람들 온다고 해서 바로 신청해봤자 안된다. 방문자 확인 기준이 월 단위이기 때문에…… 다음달 초에는 통과 되겠지?ㅇ_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