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관련 직종에 있으면서, 돈은 많이 못 벌지만, 그만큼 여유 시간이 많은 나…
여유 시간이 생기면 드라마 보고, OTT 다양하게 섭렵하고….
이러다가 남들은 유튜브, 블로그로 돈 번다는데 나도 해볼까? 슬슬 시작하다가…
한 달도 안되어 가끔 찾아오는 바쁨과 소재 고갈 때문에 작심 한달로 매번 끝난다.

이 글을 쓰기 전, 재미를 찾을 수 없는 콘텐츠 이지만 딱 한 달 꾸준히 하루 3~40분 시간 내어 해오는게 있다. “약 한달을 거침 없이 막막 영상들을 올려보고, 이런 저런 것들을 해보고,” 이 중에 하나이다.

Fortune – 띠별 오늘의 운세 ( https://youtube.com/@Fortunedaykr )
“띠별 오늘의 운세” 재미 있는 것도 아니고, 한 번 본 후 다시 찾아 볼 수 있는 내용도 아니다.
단발성, 딱 오늘만 보는 콘텐츠 이다.
정보는 네이버 띠별운세 검색 후, “포춘82 ( https://www.fortune82.com/ )”에서 제공하는 것을 복사 붙여넣기로 30초 영상으로 각각의 띠별로 만들어서 올리기만 한다. 복사 붙여 넣기, 12지 띠별 영상 각각 올리기. – 이렇게 매일 30~40분 작업을 한다. 다행히 내일의 운세도 있어서 전날 작업 후 예약 게시를 해 놓으면, 밤 12시 땡 하고 오늘의 운세를 사람들이 볼 수 있게 한다.​

그럼 수익은 있냐고?
아직 없다. 그럼 왜 이걸 적을까? 기록용이다.
구독자 100명이 넘으면 걸린 기간, 그때의 통계를 적어 놓으려 했다.
그리고 오늘 아침 눈 뜨고 일어나 보니 101명이다. 100명 될때를 놓치긴 했다.-.-;,

첫 영상 Shorts를 게시 시작한 날이 2024년 4월 13일이고, 오늘이 5월 8일이니 26일 걸렸다.
영상은 보면 알겠지만, 구독, 좋아요, 알림 설정 해달라는 얘기 1도 없다.
단순히 정보만 제공할 뿐이다.

현재까지 10,000 뷰를 넘어 157,000 뷰, 영상을 시청한 시간은 103 시간…
그리고 다들 중요하고, 궁금하게 생각할 수익은 언제 나냐고? 아직 한~~참 멀었다.

수익이 발생할 수 있는 기본 요건은 위와 같다고 한다.
구독자 500명 이상 + 동영상 업로드 3개 이상
위의 두 조건은 반드시 충족해야 한다.

총 시청 시간 3,000 시간 이상 또는 숏츠 조회수 300만 이상
이 조건은 둘 중 하나만 만족하면 된다.​

즉, 난 아직 한~~~참 멀었다.​

그런데 왜 하냐고?
하루 30~40분… 바쁜 프로젝트 없고, 몇날 몇일을 집중해야 할 일이 없는 상황이 침대, 소파에 널부러져 있던 날… 이걸 하게 만들었다.-.-;, 그러고 매일 하다보니, 꾸준함도 생기고 이 콘텐츠를 봐주고, 구독해주고, 좋아요 눌러주는 사람들이 생기니 재밌기도 했다. 그래서 이렇게 블로그도 쓰게 되고…
또 흥미로운 점도 하나 발견했다.

불안한 나의 미래를 궁금해 하는 사람들의 연령과 성별을 이렇게 통계 내 볼 수 있다.
24세 이하 즉 대학생 졸업 나이, 군대 갔다올 때 까지의 사람들은 오늘의 운세 전혀 신경 안 쓴다.
바로 앞의 나의 미래를 나 스스로 개척 하면 된다는 생각 때문일까? (혼자 생각해 보기를..ㅎㅎ)
그에 비해 점차 나이가 들 수록 하루의 삶이 지쳐서 일까… 운세에 기대기 시작한다.
그 정점은 55 ~ 64세 직장인 정년 즈음이다.

​그리고 또 신기했던 건… 남성보다 여성이 3 : 7 비율로 운세를 검색하는 비율이 높다.
운세도 하나의 감성에 치우침이 있는 것일까?

결론….
특별히 내 삶에 큰 변화가 있지 않는 한…. 엄청 바빠진다 하더라도 블로그와 함께 꾸준히 조금 더 해보고자 한다. 왜? 아무리 바빠도 밥 먹을 시간, 자는 시간, TV 보는 시간 있잖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