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초 블로그를 시작하고, 애드센스 등록 및 승인을 5월 27일 받았다.
그 후 무효 클릭, 직접 클릭 문제로 6월 한 달 간 광고가 안 나오는 문제가 있긴 하지만……

어쨌든 5월 29일 쯤 애드센스에 등록한 주소로 PIN 번호 확인을 위한 우편이 발송 되었다는 이메일이 왔다.

등록한 집 주소로 실제 메일, 편지를 보냈으니 받아서 주소 인증을 하라는 거다.
난 애드센스 승인되면 다 보내주는 줄 알았는데, 검색해보면 몇몇 분들은 10달러 이상? 20달러 이상? 수입이 생기고 난 후 저렇게 발송 및 인증 메일이 온 경우도 있더라.
암튼 기다렸다. 저거 인증 안해주면, 광고에 의해 벌은 돈을 못 받기 때문이다.

5월 29일 발송 후, 6월 11일 PIN 번호가 있는 편지를 받았다.

그냥 A4 한 장을 반 접은 크기의 메일이 왔다.
발송지는 말레이시아, 집 주소나, 내용은 모두 한글로 적혀 있었다.
양쪽 모서리를 잘 제거하고, 봉투를 열어보면, PIN 번호가 큼지막하게 적혀있고, 어떻게 등록하면 되는지 상세히 설명이 나와있다.

자…. 이제 PIN 번호를 받았으니, 돈을 지불 받기 위해 PIN 번호를 등록하러 가보자.

AdSense에 로그인 하면 이미 맨 위에 빨강색으로 주소 인증 필요해~!! 언능해… 하고 매일 보이고 있다.

그래. 이제 내가 지급 보류중인거 이제 PIN 받았으니 풀러 왔다. “작업”을 누른다.
그러면 6자리 PIN 넣어야 하는 화면이 나오고, 우편으로 받은 6자리 번호를 입력해주면 끝난다.

입력이 완료 되면, 주소 확인 옆에 적혀있는 “주의 필요”가 사라진다.
그럼 이제 열심히 블로그 글 쓰고, 사람들이 많이 방문해줘서…… 광고에 의한 수익이 더 발생하길 기대해야 하는 일만 남았다.

열심히 아니 꾸준히 블로그도 쓰고, 애드센스 계정 정지도 풀리고 점차 잘 될 날이 있겠지~~!
하며 나의 여행, 여러가지 관심 있는 이야기 등으로 글을 써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