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삿포로에 출장 겸 여행을 간다.
휴일에 뭐 할까 고민하다가, 근처에 삿포로 맥주 박물관이 있고, 여기에 투어 상품이 있는 것을 알았다.
https://www.sapporobeer.jp/english/brewery/s_museum/ko
맥주 박물관 견학, 투어는 두 종류가 있다.
무료 투어 : 11:00 ~ 18:00 (최종 입장 17:30), 예약 없이 입장, 단, 유료 시음 시간은 30분 제한,
QR 코드 인식해서 알아서 본인 스마트 폰으로 해설 번역 봐야 함.
시음은 돈 내고 마시면 되는데, 보통 1잔에 400엔 ~450엔, 3 종류 테이스팅 세트 1,000엔
프리미엄 투어 : 소요시간 50분간, 입장 예약 시간 11:30, 12:00, ~~~~ 17:00, 17:30 (30분 간격으로 있음)
정원 20명, 참가비 어른 1,000엔, 중학생~만19세미만 500엔, 초등학생 이하 무료,
일본어 가이드가 진행하기 때문에 한국어 필요한 경우 500엔 한국어 가이드 기기 가능
포함 – 삿포로 생맥주 쿠로라벨 1잔과 복각 삿포로제 맥주 1잔(이건 밖에서 못 사먹는다고
참가비는 현장에서 현금 지불
그리고 월요일은 휴관일이라 무료 투어는 가능하지만 시음 안됨, 프리미엄 투어는 그냥 전체 안됨이다.
사이트에 한국어로 잘 설명 되어 있으니, 적당히 읽어보고 신청은 맨 아래에 신청 버튼을 누르면 된다.
그럼 편안하던 한국어 사이트가 사라지고, 일본어 한가득, 그리고 그 아래 영어가 잔뜩 있는 것이 나오는데…… 그나마 영어가 편하니 또 맨 아래에 Next (“Premium Tour” Application) 버튼을 누르면 된다.
아…. 그리고 주의 사항 중에 삿포로는 여기 저기 구경 다닐 생각으로 렌트카 해서 다니시는 분들 많은데,
여기 갈 때 차 끌고 가시면, 시음 시 맥주 못 마셔요~! 논알콜 줍니다.-.-;, 그러니 도보나, 대중교통 이용해서 가세요.
암튼 예약을 마저 진행해보면, 이제부터는 일본어만 있다.-.-;,
최소 일주일 전에 예약을 진행해야 하는 것 같다.
우리는 토요일 밖에 시간이 없는데, 흠… 파란색 있는 곳에 왼쪽 위에 마크가 있는데……
X 표시는 20명 다 찼다는 얘기다. 인기 많네…. ㅎㅎ
그냥 궁금해서 다음주꺼도 확인해본다.
다음주꺼는 왼쪽 위에 파란색으로 O 되어 있는 것이 예약이 가능한 것이다.
주황색 삼각형 표시는 1명 정도 자리가 비는 것이다.
그리고 갈 수 있는 날짜, 시간을 선택하면, 보다 상세한 정보를 적는 곳이 나온다.
차례대로, 몇 사람인지 선택하는 부분, 각각 해당 연령에 몇명인지 선택해주면 된다.
다 선택한 후 오른편에 검정색 확인을 눌러주면, 복잡한 일본어와 영어가 섞여서 나오는데……
나이체크, 어떻게 방문할껀지, 어디서 우리 박물관을 찾았는지, 여기 방문한 적 있는지,
그 아래 사항에 대해 동의 하는지 2가지 체크, 방문에 대해 구독 할건지를 체크하는 부분이다.
다 체크한 후 오른쪽 아래 검정을 또 누르면, 이제 방문을 위한 정보를 입력하는 란이다.
이름, 성, 이메일, 전화번호, 주소, 성별, 나이를 차례로 입력하면 된다.
다 입력하고, 또 오른쪽 검정 버튼을 누르면……
지금까지 입력하고, 체크하고, 정보 쓴 것들이 정리되어 나온다.
그리고 다 확인 후 맨 아래 오른쪽 검정 버튼을 누르면 예약 완료가 된다.
예약이 완료 되면, 아래와 같이 예약 번호, 확인 코드가 보인다.
그리고 등록했던 이메일로 확인 메일도 온다.
그리고 이메일 아래에 이런 주소가 있는데, 내가 예약 한 것을 취소하는 링크이다.
여기서 부터는 예약 완료 후 취소 하는 설명이다.
내가 예약한 예약 번호, 확인 코드를 입력하는 것이 보인다.
https://sapporobeer.resv.jp/user/usr_cancel_guest.php
정보를 다 입력하면, 내가 예약 했던 사항이 쭉~~ 나오고, 그 맨 아래에 검정색 취소 버튼이 보인다.
저 버튼을 누르면, 시간 상세가 나오고, 왜 취소 하는지 글 작성하는 부분이 있는데, 특별히 취소 이유를 적을 필요는 없다.
여기서도 맨 오른쪽 아래 검정 버튼을 눌러주면 된다.
그럼 아래 그림과 같이 취소가 완료되었습니다. 라는 메시지와 함께 취소가 완료 된다.
그리고 기존 등록했던 메일로 취소 메일도 온다.
아쉽게도 난 시간이 맞지 않아, 예약 절차만 진행해보고, 바로 취소를 했다.
이렇게 인기 많을 줄 알았으면, 일찍 예약하는 건데..-.-;,
그냥 무료 투어를 진행하고, 시음 센터에서 30분간 3종류 테이스팅 세트만 마시고 와야겠다.ㅇ_ㅇ;,
예약 하실 분들은 최소한 일주일 전에 미리 예약하세요~~!!!
[…] 삿포로 맥주 박물관 – 프리미엄 투어 예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