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7~8월 치앙마이 한달 반 살기를 갈 예정이다.
그래서 비행기도 예약하고, 에어비앤비도 하나 예약을 잡았다.
그런데 비행기를 예약하다보니, 좀더 싼 금액으로 예약을 진행해서…. 스케쥴이 변경되는 문제가 발생했다.
마침 에어비앤비는 예약 약 한달쯤 전인, 6월 초까지 무료 취소가 가능한 예약이었다.
그러나 삼성카드 VISA 20만원 신세계 상품권 주는 프로모션도 진행을 하고 있는 것이라서, 기존 예약을 취소하고 다시 예약하기에 혹.시.나…. 문제가 있을까봐 가능한 취소 하지 않고, 날짜 변경을 요청했다.
그런데 호스트가 도대체 예약 날짜 변경에 대한 대답을 1도 안한다.
변경 요청을 하고 메시지를 보내고, 대답이 없어서 다음날 또 문의를 진행하고….
이렇게 얘기하는 데도 전혀 대답이 없어서 에어비앤비 고객지원팀에게도 요구사항을 전달해서, 호스트와 얘기 후 예약 날짜를 변경한 것에 대한 컨펌을 해달라고 했다.
이렇게 요청했는데도 계속적으로 대답이 없다가, 마지막 취소하고, 다시 예약잡는다고 했을 때 겨우 대답이 왔고, 그때서야 그냥 취소, 다시 변경된 날짜로 재 예약을 진행했다.
그렇게 재 예약을 하고 나니….. 음…. 뭔가 불안하다.
이렇게 일주일 가까이 호스트와 연락이 안되고, 대답도 없다면, 실제… 숙박하면서 문제가 생길 때 어찌 될까??? 걱정이 되기 시작하면서…. 여기 하나만 예약을 하고, 혹시나 다른 나쁜 후기들을 보고 취소해야 하면 삼성카드 VISA 프로모션 20만원 상품권이 그냥 사라질 수 있다. -.-;,
그래서 어찌 해야 하나 고민하다가, 그냥 하나 더 관심 있었던 숙소를 예약했다.
똑같이 삼성카드 VISA 프로모션에 문제되지 않게 하기 위해… 50만원 이상하는 하나의 예약을 더 한 것이다.
거의 10개월 후 숙박이기 때문에….. 그 동안 두 개의 예약한 숙박 후기를 한 달에 한두번 확인하면서, 후기에 문제가 있거나, 안 좋은 얘기가 있는 숙박 하나를 취소하면 될 것 같다는 생각에서다. 취소하더라도 다른 하나는 삼성카드 VISA 프로모션 기간에 예약을 했으니, 문제 없이 프로모션은 해당 될 것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유튜브에서도 한달 살기 하는 사람들의 영상을 보게 되면 가끔 호스트와의 문제로 숙박 자체를 취소하고, 중간에 포기하고 가는 경우도 있어서… 이런 장치는 필요할 것이라 생각이 되기도 했다.
물론 이렇게 하는 행동은 다른 숙박을 예약하고자 하는 사람에게 어쩌면 피해가 갈 수 있다. 그러니 이렇게 2개를 예약했더라도, 최소 숙박 3~5개월 전에는 후기를 더 확인하고, 빨리 취소를 해야 하는 것도 필요하다. 어쨋든, 프로모션 + 편안한 숙박을 위해 이렇게 2중 예약을 하는 수 밖에 없었다. 2차 예약 숙박은 기존 예약에 비해 10만원 이상 저렴한 곳인데, 그 10만원 절약하는 대신 필요한 물품을 사고 쓸 계획으로 조금 평점이 낮긴 하지만, 후기 좋고, 호스트의 대응이 빠른 곳으로 선택했다.
한 참 후의 일이긴 하지만, 이렇게 나와 같이 한달 살기 준비하는 분들에게는 이런 방법도 생각해 보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