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출장 여행 마무리로 랑카위를 잠시 갔다오려고 계획하고 있다.
더 웨스틴 랑카위는 지난번에 예약을 했고……

나머지 몇일을 고민하던 중, 눈에 들어온 체인 호텔은 Mercure Langkawi와 Park Royal Langkawi….
하나는 아코르 체인 호텔 중 하나인 머큐어 이고, 또 하나는 최근 티어를 획득한 GHA 호텔 그룹이다.

내가 가려는 날짜에 머큐어 랑카위는 3연박을 하면 1박에 10만원 초반, 파크 로얄은 1박에도 30만원 넘는다. -.-;, 결국 어차피 한 호텔 쭉~~ 있는 것도 좋긴 하지만, 언제 또 랑카위를 가보겠냐는 생각에….
파크 로얄도 가기로 결정을 하고, 두 호텔의 거리가 어느 정도 되는지 이동 방법을 확인 하기 위해 구글 맵을 검색했다. 그런데……

어?? 내가 공식홈페이지에서 예약하려고 봤던 금액보다 많이 싼데???? 물론 날짜가 9월 8일 이긴 하지만….
그래서 혹시나 궁금해서 가려는 날짜를 찾아본다.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MYR 1,130 인데, Vio.com Skyscanner 등등이 1,000 링깃 아래이다.
어? 그럼 얘네도 혹시 최저가 보장 제도 같은게 있으려나???
그래서 구글에 panpacific best rate guarantee (파크 로얄이 팬퍼시픽 호텔 그룹에 속한 것이라서..)를 찾아보면, 아래와 같은 링크가 나온다.

https://www.panpacific.com/en/best-rate-guarantee.html

오!! Best Rate Guarantee로 찾은 가격에 매칭 해주고, 10% 추가 할인도 해준다고 한다.
메리어트는 25% 할인 해주고, 힐튼도 25% 인가 할인해주는데….. 그보다는 할인 덜 해주지만.. 해주는게 어디냐 라는 생각에 이제 할인을 위한 예약을 진행하고, 동일한 조건의 더 싸게 해주는 사이트를 찾아본다.
그렇게 찾은 사이트는…. 나도 처음 본 사이트.-.-;, 암튼 공식 홈페이지에 예약한 것은 1130 링깃으로 조식 포함 예약을 진행했다. 취소는 8월 9일까지 가능했고,…

비슷한 예약 사항으로 구글 맵에서 가격 더 싼 곳을 찾아 낸 곳은 ly.com 이라는 사이트이다.
BRG (Best Rate Guarantee)를 하면서 가끔 캡쳐를 요구하는 곳이 있어서 캡쳐도 해 놓았다.

여기에 맨 아래에 8월 6일까지 취소 가능하고, 조식 포함으로 된 요금 MYR 991.02
그럼 찾았으니, 예약을 마치고 아래에 BestRateGuaranteeForm을 작성한다.

https://www.panpacific.com/en/best-rate-guarantee/BestRateGuaranteeForm.html

그렇게 신청을 하고 밤을 보내고 다음날 아침 이렇게 메일이 왔다.

BRG 신청한 것과 자기가 제공된 링크를 통해 찾아본 룸레잇이 다르다고 한다.
그래서 혹시 보여지는 것 캡쳐해서 보내줄 수 있겠냐고……
그래서 위에 캡쳐해 둔 것과, 최종 예약까지 갔을 때 보이는 Rate을 하나더 캡쳐해서 메일로 답변을 해줬다.

그리고 몇시간 지났는데, 다시 답변이 왔다.
자기가 보이는 금액은 MYR 995.68 이고, 거기 사이트에서 예약 가능한 금액이 공식 홈페이지보다 싸다는 것을 인정해 줬다.

그래서 다시 예약 금액을 MYR 995.68로 맞춰주면서 10% 할인 더 된 MYR 896.11 이 되었다.
그리고 조금 기다리니, Confirmation 메일이 하나 더 왔다.

원래 얘기해줬던 것은 896.11 링깃인데, 여기는 901.11이다. 아.. 투어리즘 텍스 1박에 5링깃이 붙어서 저렇게 된 것이구나.ㅇ_ㅇ;, 그리고 마지막 앱에서 예약 내역을 확인해본다.

예약 내역에도 BRG 룸 레잇이 잘 적용된 것을 볼 수 있다.
물론 다른 앞뒤 주말 아닌 날짜는 BRG 안해도 이 금액정도 이거나, 이 금액보다 싸다.
그런데 여행을 가기로 한 날짜에는 최저 가격이 1130 링깃이었기 때문에…. 좀 더 싸게 갈 수 있을까? 하는 생각에 BRG를 쉽게 찾을 수 있었다.

사실 이 글 전에도 BRG 관련 글을 적어볼까 몇번 생각을 했었는데, 블로그 글을 쓰기 위해 가지도 않는 호텔 취가로 잡아놓고, BRG 결과 보여주고…. 그러는 것은 나도 고생, BRG 담당자도 고생이라는 생각에… 이렇게 실제 가기로 결정한 호텔, 나도 이 호텔 그룹에는 처음 신청해본 BRG 결과를 써봤다.

다른 분들도 이글 보시고, BRG라는게 있구나~~ 하고 보고 지나치지 마시고, 가고자 하는 호텔 공식홈페이지에서 예약하는 경우 주변에 싸게 파는 사이트 있는지 확인해서 조금 더 저렴하게 여름 휴가를 즐겨 보세요~ㅇ_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