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HG는 20박, 30박, 40박을 할 때 각각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나도 40박을 하면서 라운지 엑세스 멤버십 외에 또 뭘 선택해야 하나 고민하다가 $20 식음료 리워드 2장을 선택한 것이 있다.

평소에는 이 리워드 쿠폰을 사용하기를 누르면 사용할 수 없다고 나온다.

그래서 이 리워드는 IHG 계열 호텔에 투숙하고 있을 때에만 사용가능하다고 봐야 한다.
나도 크라운 프라자 삿포로에 숙박하면서 저녁 할인 프로모션을 하고 있는 메뉴를 먹고, 룸 차지를 하고 난 다음에 나중에 써 봤다.

기존 숙박 금액은 아래 캡쳐와 같았다.
일요일~화요일 2박을 했는데, 평일이라 확실히 저렴하다.

그리고 식사한 금액은 저기 위에 적은 것과 같이 4,200엔 이었다.
나중에 체크아웃할 때 함께 결제 하겠다고 얘기하고, 룸으로 비용을 돌렸다.

​이후 체크아웃할 때 위에 리워드를 사용하겠다고 보여줬다.
그러면 앱에서 사용하는 표시가 나타난다.

이 리워드는 딱 한번 사용할 수 있다고 나오고, 정말 이 리워드 사용할거냐? 를 묻는다.
그럼 Yes, redeem this reward 나 이 리워드 사용할꺼야를 눌러야 한다.

그러면 이렇게 내가 숙박하고 있는 룸 번호가 나오고, 리워드가 잘 적용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온다.

리셉션에서 체크아웃할 때 이렇게 하는 것을 직원과 함께 진행하면 된다.
그러고 나면 실제 결제할 금액과 내역을 보여준다.

위 사진에서 $20 리워드 사용한 금액을 일본 엔화로 환산해준 것이다. 3,145엔이다. 약 28,000원 정도이다.
엔저 영향이 큰 것 같다. 우리나라도 환율 달러 대비 안 좋은데도 불구하고, IHG 앰버서더 크래딧 $20 인데도, 2만원으로 계산해서 주는데…. 일본 호텔은 정직하게 달러 환율로 해주는게 좋다.

그리고 총 지불 금액을 알려준다.
21,600엔(숙박) + 4,200엔(식사) – 3,145엔($20 리워드) = 22,655엔 이다.
와… 삿포로 시에서 2박하고 저녁도 2인 먹었는데, 엔저 때문인지 20만원으로 다했다.

이렇게 IHG 20박, 30박, 40박 하고, 받을 수 있는 것 중 $20 리워드 사용에 대해 적어봤다.
결론은 우리나라에서 $20 리워드 사용은 손해이니, 일본이나 해외가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