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제주항공 숙박 지원금 사용 – 2종 호텔 예약 시 주의 사항은 아래 글을 참고 하면 된다.

이번에는 대만 제주항공 숙박 지원금 사용 시 1종 호텔 예약에 관한 내용이다.
물론 호텔의 재량에 따라 달라질 수도 있다.

​1. Agoda, Booking.com, Expedia의 경우는 Pay at Hotel 요금만 예약해야 한다.
물론 Online 결제 또는 취불 예약이 가장 저렴하니, 이거로 예약하고 싶을테지만, 그거로 하면 낭패를 본다.

요렇게 힐튼 타이페이 신반?이 나오는데…. 금액을 보면 Twin Room 최저가가 NT $3,948이다.
이거 예약하면 안된다. Pay at Hotel이 아니기 때문이며, 온라인 결제가 이루어 질 것이기 때문이다.
Pay at the hotel (41) 이라고 되어 있는 것을 눌러서 그 목록만 나오게 해야 한다.

요렇게 Pay at the hotel을 누르면 약간 비싼 애들이 나오는데, 이거로 예약해야만 한다.
똑같은 Twin Room 인데, 숙박 1~2일전 취가이면서 Pay at the hotel 이라는 애가 NT $4,053로 나오는데 이런 애를 선택해야 한다. 조식 포함하려면 그 아래에 NT $5,195를 선택해야 한다.

​2. 메리어트 체인, 힐튼 체인, 하얏트 체인 등등 또한 티어가 없는 사람의 경우 Agoda, Booking.com, Expedia가 Online 결제, 취불 예약이 쌀 수 있으나, 1번에서와 같이 취불은 안되며, Pay at Hotel 만 가능하다. (1번에서 설명 했으니, 더 구체적인 것은 패스)

​그리고 티어가 있는 사람의 경우 공식 홈페이지 예약 시, 취불 예약은 해당이 안된다.가끔 호텔 재량으로 취불 예약하고 가도 취소 해주고, 다시 결제 해주는 경우가 있긴 하지만 공식적으로 안된다. 나의 경우 총 3박 일정이라서 2박은 시내에 나머지 1박은 Accor 체인 호텔에 예약을 했다. 2박은 좀 싼 호텔로 위에 글 적은 링크에 있는 “시저 메트로 타이베이”를 예약했고, NT $5,000을 사용 예정이다.

​다음 1박은 Accor 체인 호텔인 공항에 있는 Novotel Taipei Taoyuan International Airport을 예약했다.

노보텔은 1종에 속하는 호텔이고, 공식 홈페이지와 예약 대행에서도 예약 진행이 가능하다.
아고다로 검색하면 이렇다.

8월 31일 토요일이라서 1박에 NT $4,276 이다. NT $5,000 이 안넘으니 내꺼와 아내꺼 까지 총 3박을 쓰면 끝이다. 딱 적당한 느낌이다. 그런데 위에서 얘기 했듯이 Pay at the hotel로만 해야 한다.

Pay at the hotel 로 하니 역시나 비싸진다. NT $5,100 이다. -.-;,
뭐지??? 하면서 1종 호텔이니 어차피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진행한다.

어? Red hot rooms 이 있다. 1박에 NT $3,609.76 밖에 안 한다. 덥석 이거 예약하면 안된다.-.-;,
나도 이거로 예약하고 호텔에서 재량 것 해주지 않을까 싶어 이메일도 보내봤다.

Red hot rooms이 취불이고 싼데 이거로 예약하고 가서 바우처 쓰면 안되냐고 문의 메일을 보냈더니, 칼 같이 “바우처는 Flexible rate만 사용 가능해! Pre-paid rate promotion(non-refundable)은 안돼” 라고 대답이 왔다.

​그래서 결론은 저거 아래에 있는 Members Flexible rate으로 예약해야 한다.

최종 금액 NT $4,125.44 이다. 취불보다는 NT $516 (약 2만원 더 비쌈) 비싸다.
그래도 이거로 해야지만 바우처를 쓸 수 있으니 이것으로 예약 진행한다.

​앞서 얘기 했드시, 몇몇 1종 호텔(리젠트, 쉐라톤, 하얏트 등등)들은 취불로 예약해도 바우처 사용을 해줄 수 있는 경우도 있긴 하지만, 나의 경우는 이메일로 먼저 문의 후 안된다는 답변을 받았기 때문에….
이렇게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Members Flexible rate으로 예약을 진행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