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의 글에서 사슴과 부딪혀서, 사고가 난 후 그에 관한 처리에 대해 얘기했다.
그리고 렌트카 회사에 직접 Full Cover 보험을 신청한 것이 아니고, 예약한 사이트인 Discovercars에 보험을 들었기 때문에 나는 차량 반납 시 Discovercars에서 최대치로 설정한 금액 $3300 USD를 고스란히 내 카드로 결제를 하고 한국으로 돌아왔다.
그렇게 몇일이 지나고, Sixty에서 수리 금액이 아닌 총 결제된 내용을 이메일로 받았고,
나는 그 내용으로 Discovercars 사이트에 보험 청구에 관한 Claim을 했다.
위의 표에 추가 결제한 부분은 아래 두가지였다.
Damage – 4,500 AUD, Vehicle Registration Recovery Fee – 59.62 AUD
보험 청구는 아래 링크와 같이 내 예약 섹션에서 링크가 있다.
발생한 날로부터 28일 이내에 신청해야 하기 때문에 나는 Invoice가 오자마자 바로 신청했다.
https://help.discovercars.com/hc/ko/articles/14631411662353-%EC%A0%84%EC%B2%B4-%EB%B3%B4%EC%9E%A5-%EC%B2%AD%EA%B5%AC%EB%8A%94-%EC%96%B4%EB%96%BB%EA%B2%8C-%ED%95%98%EB%82%98%EC%9A%94
그러나 Claim이 신청되었지만, 정확한 수리 내역서가 없다. 그래서 다시 신청하라는 메일을 받았다.
여기서 중요한 사항은 아래와 같이 더 크게 키웠다.
1. 차 픽업시 작성한 동의서, 2. 손상에 대해 수리 한 전체 비용에 관한 Invoice
그리고 이러한 서류는 차 반납 후 28일 이내 모두 Discovercars에 제출 해야 한다고 한다.
그렇게 난 다시 Sixty에 해당 서류를 요청했고, 서류는 다음과 같이 받았다.
필요한 부분만 잘라서 붙였는데, 대충 $6,183 AUD가 나왔다고 한다.
그래서 받은 서류를 다시 Discovercars에 제출 했다.
이렇게 까지 차량 반납 후 서류 제출에 걸린 시간은 10일 가량이었다.
그렇게 받고 난 후 Discovercars에서는 아무런 얘기가 없다.
암튼 뭐 28일 이내에 서류 제출하라고 했으니, 약 한달을 기다리다가….
차량 반납 후 26일 지났을 무렵 다시 내 보험 처리 어떻게 되는지를 물어봤다.
(별도의 이메일이 없고, 예약시 Claim 하는 링크로 다시 메시지를 보낸 것이다.)
그랬더니, 아직 진행 중이라는 답장을 받았다.
그래서 마저 한참을 기다렸다. 저렇게 문의한 것에 대한 답장 후, 11일이 지나고 다시 메일이 왔다.
처음 Claim을 신청하고, 처리 되는 데 걸린 시간은 대략 40일 조금 넘은 것 같다.
최대 금액인 3,300 USD를 돌려 준다고 한다. 그런데 그 금액이 15일(휴일 빼고) 걸린다고 한다.
그래서 이 이메일을 받고 정확히 언제 받았느냐….10월 6일 받았다.
난 차 반납하면서 4,560 AUD (450만원 가량) 냈는데….
그로부터 50일 만에 다시 지불한 금액을 받을 수 있었다.
이렇게 호주 렌트카에 사고 처리 비용을 내 카드로 내고 난 이후 보험 처리 과정을 복잡하게 적어봤다.
다음부터는 조금 비싸더라도, 그냥 렌트카 회사에 직접 보험을 들어야겠다.-.-;,
이 글 보시는 분들도 꼭! 렌트카 회사에 직접 보험 드세요~!
이 글의 결론……
나는 그나마 잘된 케이스라서 보험들고, 내가 사고 처리 비용을 다 내고 왔지만, 그 돈 다시 다 받을 수 있었다. 그러나 몇몇 사람들은 반납 후 28일 저거 때문에 가끔 처리 비용을 못 받은 경우도 있다고 한다.
그러니 가능한 렌트카를 빌리는 회사에 직접 보험을 드는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