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번 글에 제주항공으로 마카오 예약을 했다고 했다. 그것도 위탁 수하물 없이.-.-;,

그리고 아내에게 허락을 받았다. 길다고 처음엔 얘기 했지만, 비행 스케쥴이 좋아서 그냥 가기로 했다.
이제 지난번 아코르 88클럽의 핵심이었던 중국 ALL Plus에서 준 스테이플러스 2개를 써야 할 타이밍이다.

중국 ALL Plus에서 준 스테이플러스는 우리가 사용하는 일반적인 아코르 앱, 아코르 웹사이트에서 사용할 수 없다. 위챗을 통해 위챗 안에 있는 아코르로 들어가서 거기서 예약을 해야지만 사용가능하다. 먼저 위챗을 열고, 검색 탭을 간 다음에, 스캔을 터치하고 카메라가 열리면 아래 동그란 QR 코드를 스캔하자.

그러면 아코르 중국 사이트가 뜬다.
이제 내가 가고 싶은 홍콩을 검색한다. 마카오 예약해 놓고 왜 홍콩 검색하냐고?? -.-;,
홍콩 풀만이 가성비가 제일 좋아서, 마카오로 갔다가 홍콩을 잠시 2박 정도 넘어갔다 올 예정이다. ㅎㅎ
아래와 같이 홍콩, 날짜, 투숙 인원을 작성하고 검색을 한다.

그리고 검색이 되면, 0원 표시가 된 풀만 파크레인을 찾는다.
풀만인지 어떻게 아냐고? 오른쪽 위에 진짜 조그맣게 Pullman 이라는 로고와 영어 글씨가 있다.
진짜 그거보고 찾은 것이다. @_@;,

찾은 풀만을 선택하고 들어가면, 방을 선택할 수 있다.
여기선 우리가 아코르 앱에서 하는 방식과 다르게, 들어가고 난 후 위에 잘 보면 왼편에 유상(회원 가격 : 2,035위안), 오른편에 Stay Plus(0위안) 가격이 나와 있다.

방은 동일한 크기 이기 떄문에 위에 적혀있는 트윈 보다는, 아래에 슈페리어룸을 선택한다.
선택하고 나면, 예약 확인을 위한 메시지가 나오고, 예약자 이름과 이메일 등 정보가 나타난다.

오른쪽 아래에 “주문 예약” 흰색 글씨, 진한 청색 바탕 버튼을 누르면 예약 완료 하는 페이지로 넘어가며, 최종 금액과 약관에 동의 하냐는 체크 박스가 나온다.

체크 박스를 체크해 주고, 다시 맨 아래 오른쪽 “주문 예약”을 눌러 최종 예약을 마친다.
아래는 예약을 마친 최종 화면이다.

이렇게 예약을 마치면, 아코르 계정 등록되어 있는 이메일로 예약 확인 정보가 온다.
그럼 여기서 끝이 아니라, 정말 예약 잘되어 있나 확인할 필요가 있다.
아코르 앱을 열어서 예약이 잘 들어와 있는지 이제 한국어 앱으로 확인 하면 된다.

예약은 잘 들어와 있다. 그리고 방 선택한 것도 확인 할 수 있고, 숙박 요금이 HK$0.00 인것도 확인 할 수 있다. 숙박 요금 어떻게 설정 되어 있는지 구체적으로 확인하면, Accor Plus 2.0 Complimentary 무료라는 것을 볼 수 있다.

오… 잘 예약 되었다. 그럼 이제 가성비를 한번 확인해 볼까???ㅇ_ㅇ;,
해당 예약 날짜 아코르 한국어 앱으로 확인해보면 이렇다.

내가 예약한 날짜는 11일이니 최저가가 366,363원이다.
그리고 만약 플래티늄 혜택으로 라운지 엑세스까지 되면, (룸 업그레이드는 모르겠고.)
라운지 이용 가능한 최소 룸 금액인 498,877원 숙박을 하는 것이라 보면 된다.

결론은 아코르 88 클럽 가입하려고, 약 43만원 중국 ALL Plus 가입하고,
30 QN 받고, 2 Stay Plus 받았는데…… 이렇게 1박 Stay Plus로 쓰면 30만원 이상하는 방을 예약한 것이니,
나쁘지 않은 선택이라 할 수 있다. 그 밖에도 이제 자주 써먹어야 할텐데…..

아코르 플러스 (Accor Plus)가 우리 나라 외에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홍콩 등등 식음료 할인이 상당하다.
물론 나처럼 혜택 보려다가, 잘못 주문해서실패하기도 하지만 ㅇ_ㅇ;,,,,,

아무튼 상당히 가성비 좋게 쓴 스테이 플러스라 할 수 있다. 이제 그때까지 몸 건강히 열심히 일할 것 하고, 블로그도 꾸준히 잘 쓰고 하다가 마카오, 홍콩도 다녀와야겠다.
그리고 이번 글은 사실 중국어가 많아서 예약하는 순서 캡쳐 일일이 넣은 것이다.
사진 많이 넣으면 보기 싫어하실 분들도 있을 텐데…. 어쩔 수 없다.ㅠ.ㅠ,
(그나저나 Copilte 이틀전인가 몇시간 먹통 되더니, 이미지 생성하는게 제대로 되지 않아 어렵다.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