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HG 연중 감사 세일이 오늘부터 6월 11일까지 예약에 대해서 진행중에 있다. 이 세일은 일본, 괌, 사이판, 한국 및 동남아시아의 참여 호텔 및 리조트가 대상이며, 베스트 플렉시블 요금에 대해 앱 예약시 최대 25% 할인이라고 한다.

그리고 저기 글에 적었듯이 사이트 찾아갈 필요 없고, 앱으로 예약해야 최대 할인이 보인다 했다.
그런데 앱으로 예약을 진행하면, 어라???? 리베이트, 캐시백 사이트 링크를 할 수 없다는 얘기다.

​그럼 음…. 뭔가 계륵인데? 라는 생각도 든다. 당장 할인 자체를 원하시는 분은 이 프로모션 예약을 진행하면 된다. 취불이긴 하지만, 25% 할인으로 싸니까~~!!!

​그런데 한 번 더 생각해보면, VISA 20% 할인 + 캐시백이 더 이득일 수 있다.
캐시백 관련 글을 그전에 적은 적 있지만, 현재 캐시백 %가 상당히 올라간 상태이다.

현재 글 작성 기준 IHG 캐시백은 TopCashback 10%, Rakuten 6%, Shopback 8% 이다.​

자 그러면 금액 비교를 해보자. 어차피 글 쓰는 사람 기준이니….
내가 예약하고 싶은 곳 VISA 20%, 앱 할인 25% 다 적용되는 곳으로 찾아본다.
인터컨티넨탈 쿠알라룸푸르 7월 25일 ~ 28일 3박 검색이다.

3박 총 요금 1,572 링깃 47만원이다. 취소 불가, 캐시백 없음
다음으로 동일 날짜, VISA 20% 할인 검색이다.

3박 총 요금 1,635 링깃 약 49만원이다. 취소 가능, 캐시백 원화로 받을 수 있는 8% 샵백을 할 경우,
세금은 캐시백 안되고, 1,376링깃에 대한 8% 캐시백 받을 경우 약33,000원 이다.
어라? 20% 할인 취가 요금 + 캐시백이 더 이득인데?????
당연히 캐시백은 바로 주는 것이 아니라, 숙박을 완료하고 한참 있다가 받는 돈이긴 하다.
그런데 캐시백 확실히 받는다 생각하면, 앱 예약 25%할인 취불보다 1.3만원 이득이다.

​물론 캐시백 늦게 들어오기 때문에 당장 할인을 선호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1~2만원 차이인데…. 그냥 느긋히 기다리는 나라면?? 굳이 취불 예약 안 잡는다.
혹시나, 또 캐시백 10%, 15% 해주게 된다면?
호텔 룸레잇이 그대로라면, 캐시백 %가 올라갈 때 예약 취소, 다시 예약을 잡으면 된다.
뭐… 이렇게 분석을 하더라도, 결국 선택은 본인 몫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