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베이트 캐시백 사이트가 있다.
리베이트라는 단어 자체가 한국 사람들은, 아니 지극히 내 입장에서는 좋은 느낌의 단어는 아니다.
네이버에서 검색을 하려고 “리베이트”를 치면, 신고, 쌍벌제, 제약, 의사 리베이트 등등……
뭔가 안 좋은 느낌일 수 있다.

​그런데 우리가 알고 있는 OK캐시백도 하나의 리베이트 캐시백 사이트라 할 수 있다. 그렇다면 호텔 예약 시 캐시백 경유는 어떻게 알아보고 하는게 좋을까? 코로나 이후 다시 사람들이 여기 저기 여행을 다니기 시작하면서 리베이트 사이트들도 공격적으로 캐쉬백 리워드를 해준다.​

오늘은 IHG 기준으로 예약 시 캐시백 경유를 얘기해볼까 한다. 2024년 5월 22일 기준
캐시백 비율은 시시각각 변하며, 그때 그때 확인할 필요가 있다.

1. TopCashback : https://www.topcashback.com/

Iberostar가 어딘지 지도를 찾아봐야 겠지만, 거기만 15% Cash back…… 그 밖에 다른 IHG 계열 호텔을 여기를 통해 가서 예약하고, 숙박 완료를 마치면, 사용 금액에 12%를 캐시백으로 돌려준다.

2. Rakuten : https://www.rakuten.com/

최대 10% 캐시백이라고 하지만, 자세히 읽어보면……대부분은 3%이고, Iberostar만 10% 캐시백이다.

3. Shopback : https://www.shopback.co.kr/

한국어 사이트이고, 여기는 최대 6% 캐시백을 해준다. 기존에는 1.5% 캐시백인데, 현재 시간에는 6% 해주고 있다. 여기가 장점이 실제 자신이 등록한 통장으로 직접 돈을 받을 수 있기도 하고, 네이버 페이로 돈을 받을 수도 있다. 그래서 10% 캐시백 행사를 진행 할 때면 여기를 자주 이용하곤 한다.

4. Mr.Rebates : https://www.mrrebates.com/

현재 8% 캐시백을 해준다고 되어 있다.

​그렇다면 당장 회원 가입하고, 여행 갈 호텔 취불 예약을 하면 되느냐???
위에 얘기한 현재 내가 예약하는 시간이 상당히 중요하다. 매번 그 비율이 바뀌기 때문이다.
내가 여행을 위해 호텔을 예약할 때는 최소 1~3달 전에 투숙 할 호텔을 정해 놓는다.
혹시 내가 생각하는 호텔의 룸레잇이 올라갈 수 있기 떄문에 취소 가능(IHG는 VISA 예약)으로 먼저 예약을 한다.

당연히 이 예약을 할 때에도 위의 4개 캐시백 사이트를 모두 확인하고, 그 시점 가장 많은 비율로 캐시백을 주는 사이트를 경유해서 예약을 진행한다.​

그리고 선호하는 리베이트 캐시백 사이트를 정해서 일주일에 한번 정도씩, 아니면 가끔 생각날 때 변동율을 다시 확인해 본다. 내가 봐 왔던 캐시백 비율이 최대가 되었을 때는 기존 예약 금액과 현재 검색하는 금액이 여전히 같을 경우 곧 바로 예약을 다시 진행하고, 기존 예약 했던 것을 취소한다.​

내가 취불 예약을 가능한 하지 않고, 취가 예약을 선호하는 이유가 이 때문이다.
최근에도 인터컨티넨탈 쿠알라룸푸르 5박을 SNU 적용하고자 취가로 예약을 했다고 말한적이 있다.

이 예약을 진행할 당시, TopCashback 이 6% 인가 캐시백을 주는 것이었고, 어제부터 오늘 오전까지만 하더라도 15% 캐시백으로 오른 시점이 있었다. 그럼 난 곧 바로 캐시백 사이트를 통해 예약을 진행 하고, 기존 예약을 취소한다. 어차피 취가 였기 때문에 곧바로 취소 하면 되기 때문이다.

기존 CSU 적용을 위해 캐시백 적용 했던 금액은 $42.84 였다. 5월 18일 글을 적었던 것으로 시기가 맞다.
그리고 아래는 오늘 아침 15% 해준다길래, 기존 예약을 취소하고 캐시백 경유를 다시 한 것이다.

룸 레잇은 그대로인데, 캐시백 비율이 달라져서 $71.41를 캐시백으로 받을 수 있다고 한다.
$71.41 – $42.84 = $28.57 같은 돈 내고 가는 것인데, 몇일 만에 3만원 이상 번 느낌이다. ㅎㅎ

그럼 기존에 CSU 적용한 건 어떡하냐고? 저기 글에도 적었듯이 아직 CSU를 적용할 수 없다고 했다.
챗팅을 했던 담당자가, 무료 업그레이드 적용만 요청을 했다고 했으며……
필요하다면 숙박 14일전 다시 채팅으로 요청을 하면 되는 것이다.

​슬슬 여름 방학, 성수기까지 2개월 남았다. 파워 J인 사람들은 여행 계획을, 숙박 계획을 이미 세우고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호텔 예약을 잡을 때 이렇게 리베이트 캐시백 사이트도 잊지말고 경유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