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출장으로 잠시 방콕을 갔다가 일요일 늦은 밤, 월요일 새벽 1시 비행기로 한국에 오게 된다.
호텔은 지난 번 얘기했던, 인터컨티넨탈 방콕을 마지막 체크아웃으로 한다.
가능하다면 오후 4시까지 체크아웃 요청을 하겠지만, 혹.시.나. 안된다면 뭔가 대안을 찾아야 한다.

​그래서 ChatGPT 중 Copilot에게 물어봤다.

방콕에서 일요일 밤 12시에 비행기를 타야해. 호텔에서 12시 체크아웃하고 수완나품 공항으로 비행기 타러 가기 전까지 할만한 것 추천해줘.“​

그랬더니, 5가지 옵션을 보여준다.

  1. 티츄카 루프탑바1: 방콕의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루프탑 바로, BTS 통로 역에서 도보로 5분 거리에 있습니다. 오후 5시부터 오픈하니, 일찍 가셔서 자리를 잡고 편안한 시간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2. 조드페어 야시장1: 다양한 먹거리와 쇼핑을 즐길 수 있는 야시장으로, 저녁 4시부터 자정까지 운영합니다. 방콕의 맛있는 음식과 현지 문화를 경험하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3. 왓아룬 야경1: 태국 방콕의 유명한 불교 사원인 왓아룬의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하며 저녁 시간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4. 아이콘시암1: 방콕의 대형 복합 쇼핑몰로, 다양한 맛집과 쇼핑, 그리고 태국 전통의상 체험 등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분수쇼 시간을 체크하셔서 감상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5. 카오산로드1: 방콕의 밤문화를 대표하는 거리로, 쇼핑과 마사지, 클럽과 펍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밤 11시부터 분위기가 활기차니, 공항으로 가기 전까지 재미있는 시간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요즘 거기 날씨 무지 덥다던데… 그냥 야경 구경하고, 맛있는거나 먹고 와야 할 듯하여 다시 물어봤다.

​”전망대 같이 이용할 수 있는 뷔페로 알려줘.
그랬더니, 딱 하나 대답해준다.

방콕에서 전망대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뷔페로는 바이욕 스카이 호텔의 뷔페를 추천드립니다. 이곳은 방콕에서 가장 높은 건물 중 하나로, 호텔의 81층에 위치한 뷔페에서는 태국, 일식, 해산물, 세계 각국의 요리와 디저트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1. 또한, 84층에 있는 회전 전망대에서는 360도 도시 전경을 감상하실 수 있어, 식사와 함께 방콕의 환상적인 야경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1.
바이욕 스카이 호텔 뷔페는 퀄리티가 좋고 가격도 합리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미리 예약을 하면 할인 혜택을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2.

​그리고 그 아래에 해당 관련 링크로 네이버 블로그 작성된 리뷰도 4개 이상을 보여준다.

​기존 같았으면, 네이버 사이트 가서, “방콕 전망대 뷔페 추천” 이렇게 찾던 것을,
이제는 간단히 친구한테 물어보듯이 하면 된다. 물론 검색해서 봐도 결과는 비슷하긴 하다.

그래서 난 갈꺼냐고?? 이.것.은 아내의 허락이 필요하다.. ㅎㅎ
만약 가게 된다면, 가끔 리뷰에 글을 남길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