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후기는 쿠알라룸푸르 공항에서 가까이 위치한, 그리고 한국 사람들이 많이 패키지로 방문하는 닐라이 스프링스 골프 컨트리 클럽이다. Nilai Springs Golf and Country Club.

홈페이지도 있고, 거기서에 여러가지 프로모션이나, 연회원 가입 안내, 평생회원 가입 안내 등을 볼 수 있다.

https://nilaisprings.com

그런데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요금은 세금이 포함 안 된 경우도 있고, 업데이트가 안 된 경우도 있다. 이래 저래 찾아보니 온라인 예약이 제일 저렴한 것 같다. 그래서 What’sApp으로도 상담해 본 결과 온라인 예약을 진행한다.

온라인 예약은 아래 링크에서 회원 가입 후 진행, 결제까지 완료하면 된다.
온라인 예약인 경우 취불 인 대신에 1인 128 링깃(카트 포함)이다.

https://booking.nilaisprings.com.my/live

처음 예약이면 회원 가입을 해야 하고, 하라는 대로 쭉~ 진행하면 회원가입 완료 될 것이다.

그리고 이제 예약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을 하고, 3개의 코스 중 하나의 코스를 선택 후 7일 이내에 원하는 날짜, 시간을 잡으면 된다. 그런데 말레이시아 가성비 있는 골프장은 대부분 그런데…. 시간 예약해도 정확히 딱 그 시간에 출발하는 것이 아니라, 앞뒤로 대충 시간 맞게 오면 샷건 방식으로 온대로 차례로 치러 가면 된다.

위에 나온 가격, 그림은 무시하는 것이 좋다. 예전에 만들어진 것이라 수정 안되었고, What’sApp으로 물어봤던 128링깃이 맞다. (평일, 2인 기준 1인 요금임. 버기는 쉐어해서 쓰기 때문에 )

​결제까지 카드로 다 할 수 있고, 결제가 완료 되면 확정 메일이 온다.
내 경우 2인 예약이고 총 금액은 256 결제 했다. (1인 128 링깃 대충 4만원이다.)

캐디는 필요한 경우 카운터에 가서 요청하면 되는데, 굳이 요청하는 사람은 별로 없는 듯 했다.
그리고 이 금액에는 10링깃 바우처가 포함되어 있어서, 골프를 다 마친 후 체인징 룸에서 샤워까지 하고, 중앙에 있는 Golfers Terrace 카페에 가서 프레시 코코넛을 주문해서 먹으면 딱이다.

이렇게 코코넛 나오는데 먹을만 하다. 영수증에는 2개 코코넛 27링깃인데, 10 링깃 바우처 2장 사용하면 7링깃 (2,200원)에 두 개 받을 수 있다.

골프장 후기에 실제 골프장에 대한 얘기는 없냐고?
아직 골프 친지 2년 남짓이라 100돌이라서… 어디가 좋고, 안 좋고 그런 것 없다.

날씨 좋아서 찍어 본 사진….
그리고 아래 사진은 Golfers Terrace에서 코코아 마시다가 잠시 내려와서 찍어본 필드 사진이다.

초보인.. 국내 골프장 단 1번 가본 내 입장에서는 저렴한 가격에 좋은 골프장 같다.
그런데 여기 단체가 어마 어마 하다.
옆에 이렇게 호텔? 리조트 시설이 있는데…..

로비로 가서 보면, 오늘 칠 사람 스케쥴이 쭉~ 나와있다.

여러 안내 사항이 이렇게 있고, 노캐디 셀프 플레이시 참고사항 설명과 샷건 라운딩시 어느 순서로 치면 되는지….. 그 옆에는 아침 7시 ~ 8시 4분까지 시간과 함께 치는 사람 순서가 쭉~ 나와 있다.

다 한국 분들이고 전체 3개의 코스 중 두 개를 7시부터 8시까지 한국 분들이 싹쓸이 한다. ㅎㅎ
그정도로 한국 분들이 많이 오시기도 하고, 패키지로 많이 오는 분위기다.

​그 밖에 체인징 룸 샤워 시설은 깔끔하다. 한국 사람들이 많이 오는 곳에는 이유가……
그래서 다음에 또 쿠알라룸푸르 온다면, 또 찾아 올만한 곳이다.
가격도 골프장 컨디션 대비 저렴하고, 캐디 없이 쳐도 되고, 시설도 좋고….

​패키지는 비쌀테니 찾아보지도 않겠지만, 근처 좋은 숙소 얻어서 종종 치러와도 될 정도로 적당한 곳인거 같다.

​그리고 관심 없겠지만, 혹.시.나… 난 2~3개월 이상 여기 와서 골프 칠 수 있어…. 하는 분은 1년 회원도 고려해볼 만한 수준으로 회원권 가격이 비싸지 않다.

https://nilaisprings.com/membership-details

소멸성이고, 1년 연회비가 3,300+ 링깃이라는데… 실제 벽에 붙어있는 설명을 보면….
3,564 링깃 = 110만원 정도이다. (1링깃 300원 이하일 때가 있었는데, 요즘은 환율이 너무 올라서…)

암튼 1년, 1명 금액이고, 리뉴얼 할 때는 350링깃 정도 빼주니… 10만원 정도 빠져서 100만원이다.
소멸성이긴 한데, 그린피를 미리 지불하는 것 같고, 회원 요금으로 다 해주는 것이니…..
그런데 회원 금액으로 버기, 드라이빙 레인지가 얼마하는지 사실 모른다. ㅎㅎ

​다음에 여유가 있을 때, 그리고 2달 이상 갈 수 있을 때 다시 알아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