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럽 메리어트 말레이시아 가입 후 제공 되는 무료 숙박권으로 숙박한 더 웨스틴 랑카위 리조트 앤 스파(Westin langkawi Resort & Spa) 후기이다.

단, 무료 숙박권은 사용 가능한 날이 많지 않다. 그러니 최소 3~4달 여유를 가지고 예약, 가입을 해야 한다.

웨스틴에 도착해서 처음 보이는 것은 로비이다. 이렇게 생긴 동남아 가면 다들 만날 수 있는 뻥 뚫린 공간의 로비이다. 플래티넘의 경우 라운지 비슷한 조그만 방으로 데리고 가서 거기서 체크인을 시작한다. 그리고 하필 간 날이 거의 풀북이라서…. 룸 업그레이드는 오션 뷰로 되었지만, 체크인 시간인 오후 3시 이후 방이 준비 된다고 해서 호텔 내부 시설을 열심히 둘러봤다.

수영장으로 가는 길.. 여기는 총 4개의 수영장이 있다. 이렇게 생긴 돌이 있는 아이들이 미끄럼틀 비슷하게 탈 수 있는 공간의 수영장, 그리고 유아용 수영장…

그리고 풀바가 같이 붙어 있는 그늘이 거의 없는 수영장

이렇게 3개의 수영장이 모두 근처에 모여 있다. 그리고 다들 잘 안가는 수영장이 하나 있는데, 나도 산책하면서만 본 수영장이 있다. 마사지 하는 Spa 쪽으로 가다보면, 성인 전용 수영장이 하나 더 있다.

그런데 여기는 풀빌라 방들을 지나와서 좀 걸어와야 하는 곳이라 이용객이 많지 않아 보였다.
암튼 체크인 시간이 되어 다시 돌아가 방을 가본다.

기본적인 웨스틴 방 느낌이다. 크기라던가, 구조 등등은 뷰 업그레이드 정도만 된 것이라서….
그리고 손님이 얼마나 많았으면, 다른 후기들과 달리 플래티넘 웰컴 과일 등도 없었다.^^;,,,
뭐 준다 하더라도 잘 먹지도 않긴 하지만….
방 뷰는 좋다. 오션+수영장 뷰이니…

그리고 가끔 이 뷰 베란다에 원숭이들이 지나다니기도 한다. 그러니 꼭 창문을 잘 닫아둬야 한다.

영상에서와 같이 방은 평범하다. 생수는 넉넉히 있는 편이고, 미니바에는 다양한 음료, 술이 있으나… 다 유료이기 때문에 ㅇ_ㅇ;,

화장실, 샤워실에도 생수는 넉넉히 있다.

슬리퍼도 단촐하다. 조금 잘못 걸으면 찢어질 것 같은…-.-;,,,,

여기까지가 룸에 대한 내용이고, 여기 레크레이션 센터가 참…. 다양한 것이 많다.
주변에 아무 시설이 없어서 그런지… 딱 여기 와서는 운동하고, 수영하고 호텔 내에서만 쉬라는 느낌이다.

레크레이션 센터로 가다 말고 잠시 바닷가도 가보고…… 룸에서 레크레이션 센터로 가는 것도 걸어 가는 것이 귀찮을 경우, 로비 컨시어지에 레크레이션 센터 태워줘.. 그러면 버기로 태워다 준다.

레크레이션 센터 시설은 탁구대, 당구대 등이 약간은 실외에 있으며, 실내 공간에도 다양한 게임, 농구, 스쿼시 등을 할 수 있는 공간이 각각 마련되어 있다. 외부에 테니스 장도 있는데….. 여기 구경 갔을 때 살짝 비가와서 사진을 못 찍었다.

게임 룸이고, 그 옆에는 키즈 클럽이 있다.

키즈 클럽 옆에는 사우나가 있고, 온탕 느낌의 자꾸지도 있다. 당연히 남녀 따로 시설이다.

체인징 룸도 이렇게 크게 되어 있다. 테니스나, 다른 운동 하고 와서 여기서 옷 갈아입고, 씻고 하라는 것 같다.

이렇게 농구 하는 곳도 있고, 스퀘시 공간도 있다.

그리고 2층에는 피트니스 센터가 있는데, 여기도 공간이 꽤 넓다.

사람들이 있어서 짧게만 영상을 찍어봤다.

그런데 여기는 정말 주변에 아무 것도 없다. 딱, 호텔 시설만 있고, 근처에 마트라도 가려면 그랩을 불러서 타고 가야 한다.

그래서 난 호텔 안에서만 휴양하고, 수영장 가고, 운동만 하면 된다…. 하시는 분은 강력 추천이다. (클럽 메리어트 말레이시아도 가입하고 오면 더 좋다. 호텔내 레스토랑도 할인이 된다.)
그런데 난 맛있는 거 로컬 음식 먹으러도 나가야 해, 주변에 마트, 쇼핑도 해야해! 하시는 분들에게는 차라리 머큐어 랑카위 또는 파크로얄 랑카위를 추천한다. (파크로얄 랑카위는 다음 후기에 !!)

그리고 플래티늄에게는 웰컴 드링크를 마실 수 있게 안내해 주는데, 정해진 시간에 로비 바에서 술, 칵테일 등을 주문해서 마실 수 있다. 매일 1인 1잔(총 2잔)이고, 시간은 오후 4시 ~ 8시이다.

그리고 6시 조금 넘어서 가면 여긴 매일 같이 노래를 부르는 사람이 있다. 주말이 아니래도 있는 것 같았다. 휴양만으로 올 생각이라면 적극 추천이다. 그런데… 3~4박 하기에는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호텔 대비 가격이 좀 비싼 편이다.

클럽 메리어트 1+1 숙박권(실제는 2박 금액이 30% 정도 할인 됨)과 무료 숙박권 사용을 다 해서 3박 정도라면… 나쁘지 않은 가격일텐데, 이렇게 예약하려면 진짜 일찍부터 계획해서 예약해야 한다.
그럼 더 웨스틴 랑카위 리조트 앤 스파 – 기본룸, 부대시설 얘기는 여기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