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달랏 출장을 오면서 총 4박을 해야한다. 새벽 1시에 도착 예정이라서 먼저 2박을 그나마 저렴한 숙소인 크레이지 하우스 Crazy House로 아고다를 통해 예약을 했다. 룸은 크레이지 홈 – 퀸베드 이고, 금액은 $52.20 약 71,000원 결제를 했다.
그리고 여기를 숙박할 경우, 항응아 빌라(크레이지 하우스) 입장료(성인 기준 약 4,000원)를 안내도 된다.
나는 아침에 일어나서 달랏 관광을 가기 전 숙박하고 있는 크레이지 하우스 Crazy House를 산책했다.
처음 입장하면 보이는 커다란 건물…
와… 어쩌면 건물, 그리고 안에 살 수 있고, 숙박 할 수 있게 해놓은 건물을 이렇게 만들지? 하는 느낌이다.
그리고 여기는 사람 붐비지 않을 때 사진 찍으려고 8:30 오픈런을 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았다.
8시 40분쯤 나가서 구경하는데, 이미 사람들이 한가득이다.
이렇게 계단을 올라가면 앞에 상점이 하나 있고, 다양한 물건을 파는데 관심이 없어서 사진도 안 찍었다.
저기서 쭉 상점으로 가면 위로 여기 저기 갈 수 있고, 저기서 왼쪽 입구로 들어가면 상어, 문어, 무서운 물고기 등이 보이는 공간으로 갈 수 있다.
바닥에 이렇게 상어가 그려진 공간이고, 마치 조그만 바다 안에 들어와 있는 공간 느낌을 받는다.
이렇게 생긴 무서운 물고기도 있고, 그 옆에는 문어도 상당히 크게 있다. 그림 아니고 클레이, 점토 같은 것으로 만든 조형물들이다.
무서움 없는 남자 아이들이 무척 좋아할 만한 공간이다. 그리고 아까 상점으로 가는 길로 가도 되고, 여기 안에서 계단을 올라가도 밖에 외부 공간으로 갈 수 있다.
옥상 느낌의 공간인 위로 올라가면 이렇게 날씨 좋은 날은 구름과 함께, 여기 동상(원숭이 느낌)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다.
그리고 동상 있는 위치에서 내가 지나온 계단을 보면 이렇게 특이하게 겹쳐진 듯한, 도대체 어느 길로 가야 하는가~? 하는 느낌의 복잡한 구조 계단들이 있다. 여기 조심해야 할 것이 계단 양쪽 난간??이 높이가 높지 않다. 허벅지 높이도 안되고, 무릎 정도의 높이라서 정말 조심히 계단을 오르고, 내리고 해야 한다.
그리고 이 건물에서 옆으로 나가면 정원 1, 카페가 있는 정원 2 두 곳이 있다. 카페가 있는 정원 2에는 이렇게 생긴 카페가 위치해있고, 날씨 좋을 때는 앉아서 커피 마시기 좋아 보였다.
그리고 가는 길에 보이는 용 조형물도 있다. 날개 달린 백마 동상도 있고, 다양한 동상이 많이 있는 곳이다.
그리고 정원 1은 동상 하나와 우물이 몇개 있고, 우물 안에는 물고기가 많이 살고 있다.
여기 사진 찍을 때는 날씨가 흐려서 이렇게 밖에 안 나왔는데, 뭔가 조금 무서운 동상 분위기다.ㅎㅎ 그리고 동상 있고, 우물 있는 정원 1에서 바라본 건물은 이렇게 생겼다. 그리고 옥상에서 여기를 내려다 볼 수 있는 구조이다.
다시 보이는 건물로 들어가서 2층을 가면, 여기를 어떻게 만들었는지, 그리고 그 밖에 여기와 관련된 그림, 이야기 등이 쭉~ 전시된 공간도 있다.
아래 영상은 2층에서 바라본 상어, 무서운 물고기, 문어가 있는 공간을 보고, 2층까지 바라보는 영상을 담은 것이다.
마지막으로 사실 여기는 방에도 맵 설명이 있고, 입구에도 맵 설명이 있다.
그런데, 맵을 보고 갈 수 있는 구조가 아니다. 여기도 계단, 저기도 계단…. 여기 저기 얽히고 섥힌 계단이 있어서, 1시간이면 다 보내~!! 하는 느낌이지만, 여기 있는 모든 계단을 지나간 것이 아닌, 내 발길 닿는 대로 구경하는 곳이며, 1시간이면 1시간 만큼의 구경을 2시간이면 2시간 만큼의 구경을 하게 되는 그런 곳 같다.
나 또한 오늘 구경하고, 다음날 또 구경해야지 하는 생각을 가지고 있어서, 전체를 다 구경하지 못했다. 특히 지도 상에 표시된 IX 저 건물과 1번 위치, 2, 3, 4, 5를 제대로 못보고 사진도 많이 찍지 못했다. 그런데 그 부분을 제외하고 나머지는 거의 구경을 다녔기 때문에 흠… 2번째 후기를 쓸만큼의 사진이나, 이야기를 찾을 수 있을지 모르겠다.
아.. 그리고 마지막에 지도 보니, 알겠는데…. VI 여기가 상어, 물고기, 문어가 1층에 있는 건물이고, VIII 여기가 2층에 상점이 있는 건물, XII 여기는 우물이 있는 정원, XIV 여기가 카페, XIII 용과 날개 달린 말이 있는 정원이다.
단, 계단이 너무 복잡하게 있기 때문에 어떻게 구경을 가야한다~!! 라는 말은 할 수가 없다. ㅎㅎ
영업 정보
홈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CrazyHouseDalatVietnam
투숙이 아닌, 크레이지 하우스 구경을 하러 입장하는 경우
오픈시간 : 오전 8시30분 ~ 오후 7시
입장료 : 키 1.2m 이하 무료, 키 1.2m 이상 1.4m 이하 30,000 VND, 키 1.4m 이상 80,000 VND (약 4천원)
투숙 시 체크인 및 체크 아웃 시간 : 체크인 14:00, 체크 아웃 12:00
마지막으로…. 투숙하고 있는 방을 영상을 찍거나, 사진을 찍어서 리뷰를 할지 안 할지 아직 잘 모르겠는데… 개미 싫어하시는 분은 숙박 추천 안 한다. 지금 이 글 쓰고 있는 책상 옆으로도, 콘센트에도 조그만 개미가 자꾸 기어다닌다. -.-;,
[…] […]
[…] 달랏 항응아 빌라 (크레이지 하우스:Crazy House) 관광 – 입장료, 오픈시간,… […]
Hello!
Good cheer to all on this beautiful day!!!!!
Good luck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