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2022년 8월 한국은 여름, 호주는 겨울에 여행을 간 이야기의 일부이다.
스키, 스노우보드를 타는 사람들은 한국에서는 12월 ~ 2월을 스키장을 찾아가고,
간혹 7월 ~ 9월 한국과 계절이 반대인 호주, 뉴질랜드로 스키, 스노우보드를 타러 가곤 한다.​

2019년에도 7월~8월 코로나19가 시작되기 전, 뉴질랜드로 스노우보드 원정을 갔었다.그런데 거기서 만났던 몇몇 젊은 친구들 얘기가 호주에서 뉴질랜드로 스키, 스노우보드를 타러 왔다고 한다.
어? 너네 스키장 있지 않아? 왜 여기로 와???
그랬더니, 호주는 스키장이 비싸. 숙박도 비싸고… 라고 대답을 했다.

​그리고 2022년 어쩌다 보니 2021-22시즌 Epic Pass를 구매하고, 이 시즌권으로 호주 3개의 스키장을 갈 수 있다는 것을 보고, 호주 스키장을 언제 가보겠어? 하는 생각에 비행기, 렌트카, 숙박 등을 다 알아보고 갔다왔다.

부연 설명이 긴데… 간단히 하자면, 우리나라 여름에 호주가 겨울이라 스키장에 가려고 렌트를 했다.
나의 총 렌트 기간은 17일
예약은 https://www.discovercars.com/ 에서 하고, 거기에 보험도 Full Cover로 했다.

원래 렌트 금액 10%를 먼저 보험과 함께 결제를 해야 해서 42.78 USD와 보험 118 USD를 결제했다.
이때 보험은 Discovercars에다가 지불한 금액이다.
그리고 픽업할 때 나머지 차량 금액 427.84 USD (586.81 AUD)를 결제해야 한다.

그렇게 결제 하러 가서 렌트를 진행하며, 나는 586.81 AUD만 결제를 하면 된다 생각했는데,
어? 뭐 이리 결제를 많이 하지? 그리고 “너 어디로 가?” 하길래 스키장 가는데?라고 했더니…
스노우 어쩌고도 보험을 따로 또 들어야 한다면서 이건 필수라고 한다.

그렇게 렌트를 하면서
1. 렌트 비용 추가 결제금 : 593.26 AUD
2. 디파짓(Deposit) : 400 AUD
3. Snow Pass : 386.41 AUD (이거도 보험과 같이 하루당 금액 계산이다.)
각각 총 3번의 결제를 했다. 와….. Snow Pass 비용이 거의 렌트가 하루 비용과 같다.-.-;,
렌트카 하루 비용 24.88 AUD, Snow Pass 하루 비용 22.73 AUD

​호주 렌트카를 나중에 찾아보지는 않았지만, 이런 비용이 발생할 거라곤 생각 못 했다.
암튼 이렇게 예상 했던 비용에 두 배를 내고 호주 스키장 스노우보드 원정을 출발했다.

원래는 보험과 사고 이후 처리, 그 밖에 관련 글을 함께 적으려 했는데…
이거만으로도 양이 많아서 집중 안될 것 같아, 다음 글로 넘긴다.​

이 글의 결론은
호주로 스노우보드 원정을 가면서 렌트카를 하면 Snow Pass 라는 추가 보험이 발생하는데,
렌트카 비용만큼이나 비싼 금액이 붙는다. 이다.. 뉴질랜드에서 렌트카를 빌릴 때는 저런건 없었다.
그래서 1차 렌트카에서 큰 비용이 발생한다.
Snow pass에 대해 나중에 찾아봤지만, 구글, 네이버 아무리 찾아봐도 없다.
그래서 적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