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겹살엔 소주?문어버터철판구이에도 소주! ]
오늘 낮에 갈대밭 명소인 영종 염전 보전 지역 산책과 씨사이드 파크 해수 족욕장에서의 나들이를 하고, 배가 고파져서 간 곳은 특별한 메뉴가 있는 문어부인삼교비 운서역 고기집이다.
갈대밭 명소 염전보전지역과 씨사이드파크 해수 족욕장 : http://nzin.net/?p=7204
| 운서역 고기집 문어부인삼교비 식당 외관과 내부, 그리고 이벤트
문어부인삼교비는 운서역 고기집 답게 운서역에서 도보로 5분도 안되는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있다. 그래서 특별한 안주 + 술 마시기에 최적의 위치에 있는데, 오늘은 하필 차를 끌고와서 술은 생략할 예정이다.
이렇게 생긴 가게인데, 신개념 식당포차이고, 삼교비가 뭔가 하겠지만 삼겹살을 얘기하는 것이다. 그리고 식당 앞에 신기한 이벤트 홍보가 있다.
- 식당 주인과 팔씨름 해서 이기면 삼겹살 1인분 공짜
- 이기지 못하더라도 참가를 하면 소주 또는 음료 1개 제공
그러니 나~ 팔힘 좀 있어~!! 하시는 분들은 이벤트 참여해도 좋을 것 같다. 뭐라도 하나 주니까~!!!
그리고 밝은 조명 때문에 간판이 안보이지 않나? 할 수 있지만, 밤에는 더 잘 보인다. 아래 사진은 삼겹살, 문어버터철판구이 다 먹고 나와서 찍어 본 것이다.
식당으로 들어가면 어? 그렇게 크지 않네? 하고 생각할 수 있지만, 화장실을 지나 들어가면 우측에 더 넓은 공간이 있어서 단체 80명까지도 가능한 크기였다.
| 운서역 고기집 문어부인삼교비 메뉴 / 신개념 식당포차
여기는 식당이면서 포차이다. 식사만 하러 오는 사람들도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안주들이 있어서 술마시러도 많이 오는 곳이다. 그래서인지 식사 메뉴에도 술안주 + 식사를 할 수 있는 세트메뉴 구성이 있다.
주변에 호텔, 회사도 많이 있어서 점심 특선 메뉴도 있는데, 석쇠불고기 정식, 제육볶음 정식, 오징어볶음 정식 등 2인 이상 주문하면 찌개, 계란찜이 제공되는데, 1인분 주문도 가능하다!! 게다가 2인분일 때 1인당 만원에 불고기+된장찌개+계란찜+밥이라면 완전 가성비 좋아보인다.
점심 스페셜 외에도 다양한 술안주 메뉴도 있는데, 오징어 볶음, 해물떡볶이, 두부김치, 고등어구이, 바지락탕 등등, 우리는 낮에 나들이 갔다가 저녁을 먹으러 왔으니, 점심 스페셜은 안되고 가성비 좋은 문삼(커플 Set)를 주문했다. 문삼 커플 set 하나로도 고기2인분, 문어버터철판구이, 불판치즈계란찜, 차돌된장국밥이 구성이기 때문에 2인 먹기에는 충분하다. 그리고 계란찜 좋아하시는 분들은 메뉴판 잘 봐야 하는데, 불판치즈계란찜은 무한리필이니 먹다가 부족하면 더 달라고 해도 된다.
| 운서역 고기집 문어부인삼교비 – 문삼 커플 Set
문삼 세트를 주문하면 이렇게 밑반찬과 삼겹살 구울 철판에 계란찜이 될 치즈 들어간 계란물을 부어준다. 그리고 계란 물 없는 곳은 밑반찬으로 나온 김치와 콩나물을 넣어서 그 위에 치즈를 뿌려주신다.
그리고 곧바로 초벌 구이가 된 삼겹살을 하나 하나 직접 얹어 주시는데, 이미 초벌이 되어 있기도 하고,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져서 나오기 때문에 굽는 것을 그리 크게 신경 쓸 필요 없이 내 앞에 있는 고기들만 한두번 집게로 뒤집어 주면 금방 고기가 먹기좋게 익는다.
그렇게 고기가 다 익을 때쯤이면, 세트 메뉴에 포함되어 있는 차돌된장국밥도 나온다.
요즘 같은 날씨에 뜨끈하게 먹기 좋게 보글 보글 끓어서 나온다. 같이 주신 앞접시에 바로 덜어서 먹으면 정말 맛있다. 별로 양이 안 많을 것 같지만, 밥이 1.5 공기 정도 들어간 것 같고, 차돌, 양파, 두부도 푸짐하게 들어가 있어서 이것도 소주 안주로 딱일 것 같다.
고기 굽고, 차돌된장국밥 떠서 먹고 있다보면, 세트메뉴 구성 중 마지막인 문어버터철판구이가 나온다.
철판에 양파, 문어가 구워져서 나오는데, 그 위에 타코야끼(데리야끼) 소스, 마요네즈, 가스오부시가 올라가 있어서 맛은 다들 아는 타코야키 양념 맛인데, 밀가루 없이 타코(문어)와 양파만 있어서 문어의 쫄깃함과 양파의 살짝 익은 달면서도 아삭한 맛이 일품이다. 아.. 이건 진짜 소주와 함께 해야 하는데, 평소 삼겹살 집에는 없는 메뉴이다. 운서역 고기집 중에서 이렇게 술안주 특화된 메뉴는 여기 문어부인삼교비 말고 다른 식당은 없을 듯 하다.
자… 이제 주문한 메뉴 다 나왔으니, 전체적으로 찍어보고 맛있게 먹었다.
쌈 채소는 깻잎과 상추가 있는데, 요거는 아래 사진과 같이 싸서 먹으면 맛있다. 문어는 그냥 먹어도 맛있는데, 재미난 식감을 느끼고 싶다면, 쌈에 함께 넣어서 먹어도 좋다.
삼겹살은 멜젓 싫어하지 않는다면, 듬뿍 찍어도 짜지 않으니 듬뿍 찍은 후, 파절이와 먹어도 맛있고, 상추+절임무와 먹어도 새콤하면서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다. 그리고 난 매콤한것 좋아한다.하면 절임 고추+양배추가 있으니 그거 넣어 먹으면 매콤하면서도 새콤한 삼겹살 한 쌈을 맛볼 수 있다. 조합이 여러가지가 가능하기 때문에 먹는 동안 똑같은 조합이 없어 질리지 않고, 맛있게 먹을 수 있다.
그리고 술이 남았는데, 안주가 모자란다~! 하면 여기 이렇게 다 구워진 계란찜을 먹고, 다시 리필 해달라고 하면된다. 무한 리필이니~~!!! 그렇게 오늘도 운서역 고기집인 문어부인삼교비에서 술 없이 특별한 안주인 문삼 Set 배부르고 맛있게 먹고 왔다.
“특별하고 맛있는 안주가 있는 운서역 고기집 – 문어부인삼교비“
[ 영업 정보 ]
- 영업 시간 : 11:00 ~ 22:00, 월요일 정기휴무
- 연락처 : 0507-1418-8520
- 좌석공간 : 최소 80명 ~ 최대 90명 단체 가능
- 런치 스페셜이 있고, 고기집에서 볼 수 없는 감성포차만의 특별한 메뉴 있음
- 주차 : 네이버 지도에 무료라고 되어 있지만, 별도 주차 공간 없고 노상에 주차하거나, 바로 옆 공영 주차장 이용
- 운서역 1번 출구에서 도보로 5분 이내 거리
[ 위치 정보 ]
본 포스팅은 이 블로그 운영자가 일부 금액을 지원받고 매장을 직접 방문하여 실제 식사한 후기를 주관적이며, 솔직하게 작성한 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