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쿠라지마 화산을 가까이 볼 수 있는 곳 – 유노히라 전망대]

일본 가고시마에서 사쿠라지마 화산을 보기 위해 온 일정은 렌트를 하지 않는 이상 사쿠라지마 아일랜드 뷰 버스로 아래 작성한 루트 정도를 가는 것이 최선이다. 그리고 다른 곳 볼 시간이 없다면, 이 포스팅에서 얘기하는 유노히라 전망대만 딱 왔다가면 된다.

사쿠라지마 아일랜드 뷰 버스 정보, 사쿠라지마 족욕장 : http://nzin.net/?p=6861

비지터 센터, 가라스지마 전망대, 아카미즈 전망광장 : http://nzin.net/?p=6885

| 아일랜드 뷰 버스 여행 시 가장 가까이 화산을 볼 수 있는 곳 – 유노히라 전망대

위에 링크에서와 같이 사쿠라지마 아일랜드 뷰 버스는 사쿠라지마 화산을 전체적으로 한바퀴 도는 것이 아니라, 사쿠라지마 화산 왼쪽 구역만 살짝 돌기 때문에 계속 같은 방향에서만 화산을 바라보게 된다. 그리고 유노히라 전망대가 아일랜드 뷰 버스로 관광할 경우 가장 가까이 사쿠라지마 화산을 볼 수 있는 곳이다.

그리고 여기가 아일랜드 뷰 버스의 최종 목적지이기 때문에 도착을 하면 버스는 약 10~20분 가량 정차를 하고, 관광객들이 사진을 찍고 구경을 마치면 사람들을 다시 태워간다. 어차피 여기는 볼 것이 전망대에서 화산 보는 것 밖에 없기 때문이다.

버스에서 내리면 이렇게 현재 버스 정류장이 11. 유노히라 전망대라는 것을 볼 수 있고, 내려서 전망대로 올라가지 전에 보여지는 비석과 그 뒤로 사쿠라지마 화산을 볼 수 있다. 전망대 안 올라가고 비석 앞에서 화산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어도 잘 나온다.

​그리고 2층 구조로 된 전망대를 올라가면, 주차장, 비석과 함께 사쿠라지마 화산을 볼 수 있다. 여기 온듯 안온듯 사진을 찍기 위해서는 전망대에 한 사람이 올라가 있고, 일행이 아래에서 은근 슬쩍 주차장 근처에 서있으면 된다. 아래 사진과 같이 말이다.

이제 사쿠라지마 화산에서의 관광은 다 했으니, 이제 아일랜드 뷰 버스를 타고 사쿠라지마 항으로 간다. 다 구경했으니, 한숨 자면서 가도 된다.

| 사쿠라지마 항에서 페리를 기다리며 카페 구경

사쿠라지마 아일랜드 뷰 버스를 타고 사쿠라지마 항으로 오면, 운이 좋은 경우 페리를 바로 탈 수 있다. 하지만, 매번 시간이 딱 걸려서 버스를 내리는 순간 페리가 떠난다~!하는 경우 페리 타는 곳 앞(페리 건물 2층)에 위치한 카페에서 이것 저것 구경도 하고, 간식을 사먹으면 된다.

사쿠라지마에서 볶은 커피라고 해서 이미 원두가 갈려진 상태의 커피가 있긴한데, 가격이 꽤 비싸다. 카페는 11:00 ~ 16:00 영업시간이고, 14:30까지는 런치를 판매한다고 적혀있다. 이것 저것 기념품도 많이 팔고 있는데, 뭔가 살 계획이 없었기 때문에 아이스크림 하나~!를 사먹고 당 보충을 했다.

맥도날드 같은데서 파는 아이스크림보다 가격은 2배 이상 비싸지만, Ash cream 바닐라 아이스크림에 뭔가 검은 가루를 뿌려주고, 가고시마에서 유명한 고구마를 튀긴 것을 하나 꽂아준다. 그렇게 아이스크림 하나 먹으면서 카페 구경하고 있다보면 순식간에 다음 페리를 탈 시간이 오기 때문에 지루할 틈이 없다.

여행은 스케쥴을 그대로 따라가기 보다, 여유를 가지는 것도 다른 방식의 여행이다.

[ 위치 정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