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말 칼국수가 맛있는 한림칼국수 본점 ]

즉흥 제주여행 2박 3일 중 마지막 날은 한림항 근처 협재 펜션 안트레에 숙박하고, 느긋히 체크아웃 후 아침을 먹으러 한림칼국수에 들렸다가, 비양도를 산책할 예정이었다.

조용하고 넓은 뜰, 수영장이 있는 협재 펜션 안트레 : http://nzin.net/?p=7710

| 한림칼국수 본점 – 주차 정보, 가는 길

한림칼국수 주변에는 한림항 근처이다보니, 길 노상주차를 많이 하고 식당에 오는 손님들이 많다. 그런데 여기 식당 바로 뒷편에 꽤 큰 주차장이 있다. 그러니 가능하다면 노상주차말고, 한림칼국수 도착 후 식당 오른쪽 골목으로 들어가서 주차장에 주차하면 된다. 그러나 우리는 렌트카 차에 설치되어 있는 내비게이션을 사용했더니, 이상한 위치를 알려줘서 그 근처 무료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걸어갔다. 그러니 신형 내비게이션 아니면, 휴대폰으로 위치 찍고 가는 것을 추천한다.

옛날 내비게이션은 위의 지도에서 7번 무료 주차장 있는 쪽을 알려줘서, 덕분에 주변에 무료 주차장 있는 사진도 찍을 수 있었다. 혹.시.나…. 한림 칼국수 본점 찾아가시는 분들은 위의 지도에서 8번 무료 주차장을 가면 된다. 8번에서는 도보로 3분도 안걸린다.

먼 곳에 주차를 하고 한림 칼국수를 찾아 가는 길에 보이는, 가정집 벽화와 한켠에 놓여 있는 닻을 찍어도 보고, 한림 칼국수 본점을 도착했다.

| 한림칼국수 본점 – 메뉴, 요금 인상 정보, 셀프 코너

한림칼국수 본점에 도착하면, 문 앞에 저렇게 손님이 서 있는 경우가 있는데, 예전에 왔을 때와 달리, 주문 방식이 문 앞 키오스크에서 주문을 하고 들어가는 것으로 바뀌었다. 그리고 예전 기억에는 밖에서 대기만 20~30분은 했었던 것 같았는데, 오늘은 아침 일찍 와서 그런지, 손님이 많지 않아서 대기 없이 자리에 앉을 수 있었다.

이렇게 생긴 키오스크가 문 바로 앞에 있어서, 가끔 주문하는 사람이 서 있으면 문 열을 때 마주할 수 있다. 어쨌든 메뉴는 몇가지 없다. 보말칼국수, 영양보말죽, 고기칼국수 각 10,000원이고, 매생이바당전 만 9,000원이다.

그리고 1인 1메뉴를 주문해야 한다. 어차피 칼국수 양 많지 않기 때문이기도 하고, 칼국수의 경우 모자라면 공기밥이 무료이기 때문에 셀프로 밥 가져다가 말아먹으면 되기 때문이다.

주문을 하고 들어가면, 이렇게 덜어먹을 앞접시 대용 그릇과 함께 김치, 무말랭이 절임, 오징어 젓갈이 밑반찬으로 나온다. 그리고 반찬들은 셀프 코너에서 더 가져다 먹을 수 있다.

김치가 양념이 조금 강하게 되어 있는데, 적당히 양념을 털어내고 먹어야 나에게는 간이 맞다. 그리고 옆에는 밥솥이 있어서 칼국수 먹고 추가로 필요한 만큼 밥을 덜어가서 먹으면 된다.

주문 후 앉아 있으면서 식당 내부를 둘러보니, 가격 인상 소식이 있다. 그리고 밀키트 택배도 출시되어 네이버에서 검색해서 주문하면 택배 배송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가격 인상은 2025년 1월 1일부터 보말 칼국수와 보말죽이 1,000원 인상되어 11,000원이 된다고 한다. 그러니 그 전에 제주도 오시는 분들은 가셔서 드시길~~!!!!

| 한림칼국수 본점 – 보말칼국수와 고기칼국수

한림칼국수 본점의 대표 메뉴인 보말 칼국수와 고기 칼국수이다. 보말 칼국수는 보말+매생이가 들어 있고, 고기 칼국수는 약간의 후추와 함께 제주 대표 음식 중 하나인 고기 국수 느낌의 고기가 들어간 칼국수이다.

여기 칼국수 면은 자가제면 방식인지, 국수 면이 일반 납짝한 칼국수 면이 아니라, 우동면 같은 칼국수 면이다. 굵은 우동면 느낌인데 쫄깃하고, 끝까지 먹는 동안 불은 느낌이 없다. 그리고 보말 칼국수는 매생이가 들어가서 김 느낌의 맛이 나고, 고소하면서 짭잘한 맛이다. 그에 비해 고기 칼국수는 제주 고기국수 느낌인데, 고기가 그리 많이 들어 있지는 않다. 그냥 좀 있구나~~ 이게 다라서, 다음에 또 간다면 보말 칼국수만 먹어도 될 것 같다. 2인 갔으니, 각각 다른 메뉴 시켜서 먹어보는게 낫다라고 생각하겠지만, 2인 갔더라도 그냥 둘다 보말 칼국수 먹는 게 더 낫다는 의견이다.

양은 많이 나오는 편이 아니니, 남자 성인의 경우 밥도 한공기 가지고 와서 국물에 말아 먹으면 아침으로 든든한 한끼가 된다. 우리는 든든히 한끼를 먹고, 주변을 잠시 둘러보다가, 11시 20분 비양도를 가는 배를 타러 갔다.

한림항 근처 한림칼국수 본점 – 보말 칼국수가 맛있어요~! 한끼로 든든!!

[ 영업 정보 ]

  • 영업 시간 : 07:00 ~ 15:00 (라스트 오더 14:30), 매주 일요일 정기 휴무 (네이버 시간 정확하지 않으니 확인 후 가야 함)
  • 연락처 : 0507-1442-3371
  • 홈페이지 스마트스토어 : https://smartstore.naver.com/hanrimkalgugsu/
  •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hanrimkalgugsu/
  • 저온숙성 자가제면, 제주 자연산 보말과 매생이, 국내산 식자재 사용
  • 뒷문쪽에 무료 주차장 있음

[ 위치 정보 ]

[ 내돈 내산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