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로야마 공원 전망대 가고시마 시내와 사쿠라지마 화산 구경]
일본 가고시마 여행은 보통 가고시마 시내와 사쿠라지마 두 곳으로 나누어 여행을 한다. 부지런하게 다니면 당일 모두 다 돌아볼 수도 있고, 느긋하게 본다면 2일 나누어 하루는 가고시마 시내를 다음날 사쿠라지마 화산 쪽을 구경갈 수도 있다. 그래서 교통 패스도 큐트 패스(Cute Pass)라고 관광 안내소와 중앙역에 파는 데, 1 day와 2day 각각 구분해서 판매한다.
| 일본 가고시마 큐트 패스 정보 – 가고시마 + 사쿠라지마 관광
가고시마, 사쿠라지마 여행 Cute Pass : https://www.kagoshima-yokanavi.jp/ko/feature/one-day-pass2
- 이용 가능 교통편 : 가고시마 시티 뷰, 노면전차, 시영버스, 사쿠라지마페리, 사쿠라지마 아일랜드 뷰
- 요금 : 1일권 어른 1,200엔 / 어린이 600엔, 2일권 어른 1,800엔 / 어린이 900엔
- 판매처 : 가고시마 중앙역 종합안내소, 관광교류센터, 가고시마 시 관광안내소(덴몬칸), 사쿠라지마 관광안내소, 가고시마항 승선권 판매소, 사쿠라지마항, 교통국의 각 승차권 판매소 등 / 차 내에서 구매 안됨
- Tip : 하루 종일 부지런하게 다닐 수 있다 1일권 추천, 느긋하게 구경가고 싶다 2일권 추천
| 일본 가고시마 1일 승차권 정보 – 가고시마 시가지 명소 관광
가고시마 1일 승차권 : https://www.kotsu-city-kagoshima.jp/kr/k-ticket-summary/k-oneday/
- 이용 가능 교통편 : 가고시마 시티 뷰, 노면전차, 시영버스
- 요금 : 어른 600엔 / 어린이 300엔
- 판매처 : 가고시마 중앙역 종합안내소, 관광교류센터, 가고시마 시 관광안내소(덴몬칸), 시티뷰, 시영버스, 노면전차, 교통국의 각 승차권 판매소 등 / 차 내에서 구매 가능
- Tip : 가고시마 시내만 관광하면 된다는 경우 추천
| 큐트 패스(Cute Pass) 1 Day 구매 – 보이면 미리 사자!
우리는 큐트 패스 1 Day를 구매하기로 했다. 다른 블로그 포스팅을 보면 대부분 하루 만에 오전 가고시마를 구경하고, 오후 사쿠라지마 구경을 하면 된다고 해서 부지런히 다니자~!하면서 그렇게 계획을 세웠다. 지난 번 쉐라톤 가고시마 호텔 포스팅에서와 같이 호텔 로비에 컨시어지 데스크가 있고, 저기 위에 작성한 구매처에는 없지만, 컨시어지 데스크에서 구매할 수 있다.
쉐라톤 가고시마 호텔 로비와 컨시어지 : http://nzin.net/?p=6350
그.런.데…… 저기서 살 때 주의해야 할 점은 컨시어지 데스크의 오픈 시간(아침 9시 ~ 오후 5시)이다. 체크인 하고 가면서 어? 데스크가 있네.. 여기서 사면 되겠다! 라고 생각만하고 클럽 라운지도 가고, 온천도 가고 그러다보니, 내려온 순간 컨시어지는 닫혀있다. 다음날 아침 9시부터 오픈을 하는데, 문제 없지 않아? 라고 할 수도 있겠지만, 부지런히 구경을 다니려면, 아래 가고시마 시티뷰 시각표에서 볼 수 있드시 가고시마 중앙역에서 9시 차를 타야한다. 그런데 쉐라톤 가고시마 셔틀버스가 중앙역으로 출발하는 시간은 아래 포스팅 링크에서처럼 아침 10시부터 다닌다.-.-;,
가고시마 공항에서 쉐라톤 가고시마 가는 방법 : http://nzin.net/?p=6326
결론은 우리는 미리 큐트 패스를 사지 않았기 때문에, 2번째 운행하는 9시 버스를 타기 위해서 쉐라톤 가고시마 호텔에서 가장 빠르게 큐트 버스를 사러 덴몬칸에 위치한 가고시마시 관광안내소를 걸어가야만 했다. 만약 전날에 계획하고 쉐라톤 가고시마 호텔 컨시어지에서 큐트 패스를 샀다면, 그냥 편안히 노면전차를 타고 덴몬칸을 갔을텐데 말이다. 결국 22분 1.5km를 아침부터 부지런히 걸었다.
아침에 야심찬 계획으로 8시 반 쉐라톤 가고시마 -> 가고시마 중앙역 가는 셔틀을 타고 가서, 큐트 패스를 산 후 9시 출발하는 가고시마 시티뷰 버스를 타야지 했는데, 셔틀 버스 타러 간 순간… 어? 셔틀 버스가 10시부터 다니네. 하고 잠시 멈칫 했다가 바로 덴몬칸에 위치한 가고시마 시 관광안내소로 걸어갔다.
관광객 정보 센터에 도착하니, 8시 50분 조금 지났고, 9시 땡하고 문 열자마자 큐트 패스 1일권을 구매했다.
그리고 큐트 패스를 사면서 관광 안내소 직원이 설명해 준 것으로 탑승 가능한 버스들은 이렇다고 한다. 오른쪽 4대의 버스는 탈 수 없다(마리메구리 버스, 민영버스 등).
| 덴몬칸 → 시로야마 공원
드디어 큐트 패스를 구매하고, 처음 출발지는 덴몬칸에서 가고시마 시티뷰 버스를 타고 시로야마 공원 전망대로 갔다. 위에 그림에서 숫자는 시티뷰 버스 정류장의 번호이다. 관광지마다 차량이 멈춘다고 하지만, 우리는 모든 관광지를 가지 않고 저기 적힌 번호 장소만 갈 것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버스가 정차해서 기다리지 않기 때문에 구경을 하고 나면 30분 후에 오는 다음 버스를 타거나, 다음 정류장까지 구경을 하면서 가기도 했기 때문에 시티뷰 버스를 탄 구간, 도보로 이동한 구간, 페리를 탄 것, 노면전차를 탄 구간 나눠서 그렸다.
어쨌든 이 포스팅에서는 큐트 패스 정보와 구매에 많은 지면을 할당했기 때문에 덴몬칸에서 시로야마 공원 전망대 까지의 관광 내용을 작성한다.
큐트 패스를 구매 후 인포메이션 센터를 뒤로 하고, 건널목을 건너 시티뷰 버스 정류장으로 가서, 9시 반 버스를 탔다. 버스를 타고 가면서 이번 정류장은 어디라고 안내를 해주는데, 정류장에 내릴 경우 우리 나라 버스와 같이 내릴 거라는 벨을 눌러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관광지라 하더라도 타는 사람이 정류장에 없으면 정차 없이 지나갈 수 있다.
그래서 3번부터 7번 정류장까지 내리는 사람이 한 명도 없어, 우리가 탄 버스는 7. 시로야마까지 한 번에 갔다. 가는 동안 버스에서 찍은 아래 두 개의 사진은 4. 사이고 동상과 가고시마현 역사·미술 센터 레이메이칸을 지나가면서 찍은 사진들이다.
7. 시로야마에 도착하면, 사람들이 걸어가는 방향으로 따라가면 된다. 여기서는 다음 버스가 오는 시간 동안 구경하기에는 충분한 시간이다. 버스를 내리고, 시로야마 전망대로 가려면 이 길로 가라는 화살표 이정표를 보고, 그 옆으로 성산공원(시로야마 공원) 길 안으로 걸어가면 된다. 대부분 이 경로로 가니, 초행길이라도 그냥 사람들 가는 대로 따라가면 된다.
전망대에 도착하면 이렇게 사쿠라지마 화산과 그 아래에 바다, 가고시마 시내를 볼 수 있다. 여기를 가더라도 사쿠라지마 화산은 날씨가 좋아야 전체를 볼 수 있다. 사쿠라지마 화산은 활화산이라서 지금도 여전히 화산 활동을 하고 있기 때문에, 산의 정상 오른쪽에서 자주 수증기가 올라와서 산 중반부터 정상이 구름, 수증기로 가려져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그리고 오전에 가게 되면 바다 보이는 방향 쪽에 해가 있기 때문에 산을 바라보고 있는 뒷모습을 찍어야 잘 나온다. 산을 등지고 카메라를 바라본 상태로 찍으면, 역광이라서 인물 사진이 잘 나오지 않는다. 그러니 혹시나 여기서 인물사진 잘 나오게 찍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시로야마 공원을 오전이 아닌, 오후에 가야 한다.
풍경 사진, 인물 사진 등을 찍고 나면, 그래도 시간이 10분 이상 남는다. 버스 정류장에서 여기까지 걸어오는데 10분이 안 걸리기 때문이다. 그럼 조금 더 공원 위에 구경해도 좋다. 이제 가을이라 그런지 조그만 불상에 빨강 목도리를 해 놓은 것도 있고, 뭔가 비석에 글이 적혀 있는 것도 있는데…… 이렇게 구경하고 버스를 타러 갔더니, 아직 버스 시간이 10분 남았다.